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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예방하자" 보양식 판매량, 초복 시즌보다 껑충

[IE 산업]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 탓에 면역력을 키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보양식이 때 아닌 특수를 맞았다.

 

19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지난달 16일~이달 17일 보양식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두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G마켓의 보양식 판매량은 전체 40% 증가했다. 세부 품목을 살펴보면 수산류에서는 장어(156%), 문어(148%), 전복(75%), 낙지(29%) 등 인기 보양식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육류 역시 삼계탕(62%), 생닭(12%), 생오리고기(171%), 오리양념육(323%), 오리훈제(72%), 한우(25%), 국내산 돼지고기(32%) 등이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홍삼·인삼은 5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보양식 판매량이 전체 123% 급증했는데, 장어(129%)와 문어(217%), 전복(73%) 등 수산물 판매량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한우와 국내산 돼지고기도 각각 96%, 147% 올랐으며 홍삼·인삼 판매량은 65% 신장했다.

 

이 기간 판매량은 여름철 보양식 수요가 시작되는 7, 8월 판매량을 넘어선 수준이다. 초복과 말복이 있었던 작년 7월 동기와 보양식 전체 판매량을 비교하면 G마켓은 24%, 옥션은 99% 증가했다.

 

보양식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건기식)도 판매가 증가했다. G마켓의 최근 한 달 기준 전체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건강즙 37%, 영양제 74%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옥션의 건강기능식품 전체 판매량도 34% 증가했다. 건강즙은 12%, 영양제는 52% 올랐다.

 

이에 대해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건강한 식단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