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국내 점령 'LG 스탠바이미 2' 북미·아시아·유럽도 공략

2025.07.14 11:12:57

 

[IE 산업] LG전자가 'LG 스탠바이미(StanbyME) 2'를 글로벌 시장에 내놓으며 국내의 판매 호조를 해외로 확장한다는 청사진을 제시.

 

14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주 홍콩,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이달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이어 다음 달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에 LG 스탠바이미 2를 순차 출시.

 

LG 스탠바이미 2는 지난 2월 국내 시장에 출시해 큰 인기를 얻는 중. 출시 직후 진행된 첫 라이브 방송에서 1000대 이상 준비한 초도 물량이 38분 만에 조기 완판. 또 출시 후 5개월간 판매량은 전작 대비 약 네 배 높음.

 

이 같은 인기는 그동안 경청한 고객 의견을 제품 기획 단계부터 적극 반영해서라는 게 LG전자의 설명. LG전자는 이동식 스크린 시장을 개척한 전작 장점은 더욱 강화, 고객이 원하는 바는 추가로 보완한 신제품을 공개.

 

스탠바이미 2는 나사를 푸는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 특히 더 좋은 화질과 긴 사용 시간에 대한 고객 의견도 반영. 27형 QHD(2560x1,440)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네 시간까지 사용 가능.

 

여기 더해 LG전자의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도 탑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 숏폼도 감상 가능. webOS는 美 소비자기술협회(CTA)의 '사이버보안 부분 2025 CES 혁신상'과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AVForums)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을 수상하며 인정받은 플랫폼.

 

이 외에도 스탠바이미 2는 영상∙음향기술 전문브랜드 돌비(Dolby)의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 제공.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아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도 수상.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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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조사기관 Verified Market Reports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이동식 스크린 시장 규모는 올해 6조 원에서 오는 2030년 12조 원까지 확대. 이는 1인 가구 증기와 재택근무 확산으로 개인 맞춤형 디바이스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 OTT와 웹툰, 숏폼 등 콘텐츠 소비 방식 변화도 큰 요인.

 



김수경 기자 sksk@issueed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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