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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그룹 '2019 상해가전박람회'서 신제품 70여종 첫선

중국 최대 가전박람회 참가해 위니아 컬렉션 신규 론칭

[IE 산업] 대유그룹이 가전계열사인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를 앞세워 중국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대유그룹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전개된 중국 최대 가전전시회 '상해가전박람회(中国上海家电博览会, AWE)'에 참가했다고 19일 알렸다.

 

대유그룹은 향후 중국시장에서 실질적인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으로 프리미엄 3도어 냉장고, 20kg 마이크로 버블 전자동 세탁기, 다이나믹 인버터 경사드럼세탁기, 45리터 OTR(Over The Range) 전자레인지 등을 전시하는 등 위니아 컬렉션 제품들을 처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콤비 냉장고, 공기방울 세탁기, 클래식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등을 포함한 총 50 여종의 대우전자 신제품과 900리터 대용량 냉장고, 둘레바람 에어컨, 딤채쿡 밥솥 등 20여종의 대유위니아 프리미엄 가전제품들을 전시했다.

 

또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및 딤채 마망 등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 제품들과 유아용 냉장고 등 신제품을 내세워 현지 바이어 및 언론의 관심도 받았다.


대유그룹은 행사 기간 중 현지 밀착 경영기법의 일환으로, 상해 및 동북지역 유통업체 관계자들과 상담을 진행해 판매확대 전기를 마련했다는 자평을 내놓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회에 앞서 중국 주요 거래선 100여명을 상해 구워먼 호텔로 초청해 중국사업 비전과 판매전략을 공유하는 동시에 올해 출시 예정 신제품을 보여주는 비즈니스 쇼케이스도 전개했다.

 

이종훈 대우전자 중국법인장은 "이번 상해가전박람회 참가와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통해 중국시장 내 프리미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해가전박람회'는 총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2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