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전북 완주군 구이면 전북도립미술관 야외광장(모악산길 111-6) 일원에서 '모악산에서 리셋!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순간'을 기치로 걸어 전개하는 '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 '웰빙·건강·행복'을 테마로 아름다운 모악산을 배경 삼아 누구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가을 낭만을 즐기는 힐링 이벤트. 입장료 무료인 이 축제 기간 중 방문객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는 '3대 필참(必參) 이벤트'는 모악산 숲산책,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 헬스 릴레이 게임 및 명랑 운동회. 모악산 숲산책은 도립미술관 일원 소나무 숲과 해먹, 산책로를 활용한 생태 힐링 산책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0명이 한정 참가해 신청자가 많지만 만족도는 최상인 시그니처 이벤트.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는 숲 해설사 안내로 자연생태길을 걸으며 지역 술테마박물관까지 관람하는 테마 체험. 생태 해설과 문화 관람이 결합된 대표 인기 체험.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헬스 릴레이 게임 및 명랑 운동회는 건강 줄넘기, 훌라후프, 릴레이 게임 등으로 활력과 웃음이 넘치는 대규모 그룹 참여 이벤트. 시니어 참가자까
[IE 금융] 올해보다 더 행복한 새해를 바라는 연말을 맞아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세계적인 소년합창단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과의 협업으로 문화 행사를 마련한다. 이달 21일까지 BC카드로 공연예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의 내달 일정은 ▲10일 충남대학교 정심화홀 ▲12일 고양아람누리 ▲13일 천안예술의전당 ▲17일 경기아트센터 ▲20일 성남아트센터 공연으로 10% 할인을 제공한다. 대미를 장식할 2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15% 할인이다. 각 일자에 맞춰 해당 공연장에서 BC카드 회원사(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iM뱅크,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신한카드, Sh수협은행, 광주은행, BC바로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BC카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 이벤트'도 병행한다. 관련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공연을 가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는 12월 21일 서울 예술의전당 공연 티켓을 모두 5명(인당 R석 2매 제공)에게 선물한다. 응모 기간은 17일부터 30일까지로
[IE 산업] 최근 러닝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러닝 재킷이 세탁을 반복하면 빗방울을 튕겨내는 발수성이 약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스포츠 브랜드의 러닝 재킷을 대상으로 체온 유지성·공기투과도·발수성·안전성 등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 자료에 따르면 시험 대상 전 제품이 세탁 전 발수성이 최고 등급인 5급으로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았다. 발수성은 0등급부터 5등급까지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좋다. 그러나 8개 제품 중 ▲데상트 러닝웜업바람막이 ▲아디다스 아디제로에센셜러닝재킷 ▲뉴발란스 UNI스포츠에센셜바람막이 ▲데상트 러닝웜업바람막이 ▲언더아머 UA론치후드재킷 등 4개 제품은 다섯 번을 세탁하자 3급으로 떨어졌다. 3급은 부분적으로 옷이 젖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뜻한다. 여기 더해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 체온을 유지하는 정도인 '체온 유지성'은 ▲나이키 리펠마일러 ▲데상트 러닝웜업바람막이 ▲안다르 클리어페더맨즈윈드자켓 ▲언더아머 UA론치후드재킷 등 4개 제품이 타 제품 대비 양호했다. 공기가 잘 통하는 정도인 '공기투과도'는 뉴발란스·아디다스·젝시믹스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IE 금융] IBK기업은행이 해군·해병대 장교·부사관·군무원 전용 카드 'BOC(福)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 군 복지시설·관사 등 군 간부 생활 환경에 특화된 혜택이 특징. 4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카드에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 및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할인 등을 제공. 군 특성상 훈련 등으로 카드 사용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사전 등록 시 최대 3개월간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할인 혜택 적용. 또 평택·화성 등 해군·해병대 주둔 지역 음식점과 국군의 날와 같은 특정 시기에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추가 할인도 진행. 국군복지단 바우처(7만 원 청구할인),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도 포함. 'BOC(福)'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BC) 9만9000원, 해외겸용(VISA) 10만 원이며, 월 통합 할인 한도는 최대 5만 원.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군 간부가 장기훈련이나 파병 등으로 결제 실적이 끊기는 경우 사전에 기간 등록하면 실적 없이 혜택 유지 가능.
[IE 산업] 농심이 올해 말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글로벌 출시. 국내에서는 다음 달 24일부터 이마트에서 한정 판매. 4일 농심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이번 신제품은 해외 출시 전 국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이기로 결정. 해당 제품은 지난 10월 독일 '아누가 2025'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외국인에게 친숙한 단맛과 한국식 매콤함을 결합한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 스와이시(Sweet+Spicy)는 단맛과 매운맛 조합을 선호하는 트렌드며 외식·음료·디저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확산 중. 작년 농림축산식품부 해외 한식 조사에서도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 상위권에 양념치킨·김치·비빔밥이 오르며 '스와이시' 풍미가 글로벌 인기인 것으로 나타남.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에 볶음김치의 고소함·달콤함을 더함. 참기름으로 볶은 김치 페이스트 소스와 청경채·김치 플레이크를 사용해 풍미와 식감을 강화했는데, 해외 시식 평가에서 "김치 풍미가 강렬하다", "매운맛·새콤함·고소함 조화가 좋다"는 반응을 얻음. 농심은 해당 제품을 K푸드 대표 라인으로 육성할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1월 첫째 주(3~9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드림파크 국화축제 ·기간: ~5일 ·장소: 인천 서구 자원순환로 170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광활하게 펼쳐진 대군락 꽃밭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축제.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여러 가을꽃과 캐릭터 국화 토피어리 작품 전시. 드림파크 가을음악회, 개그맨 손헌수의 오디션 등 문화 공연 마련. 커피박 점토 활용 만들기, 꽃팔찌 만들기 등 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련 사이트: http://www.dreamparkcf.com/sub/board.php?mn=business&fn=setting&gb=hana_board_16&bn=hana_board_16&zest_bn=hana_board_15 -2025 DMZ OPEN 페스티벌 ·기간: ~5일 ·장소: 경기 북부 DMZ 일원 '닫힌 DMZ의 문을 열다'를 주제로 학술·스포츠·예술 전 장르를 아우르는 복합형 행사. 전시·콘서트·국제음악제, 포럼, 걷기·마라톤 등 주제별 프로그램으로 구성.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가
[IE 산업] KT가 소액결제 피해 고객에게 5개월 동안 100기가바이트(GB)의 무료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15만 원 상당의 통신요금 할인 또는 단말 구매금액 할인도 지원할 예정이다. 29일 KT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추가 고객 보상 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지난 8월27일 KT 이용자를 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사건 신고가 접수된 이후 KT 조사 결과 가입자 2만30명의 가입자식별번호(IMSI), 단말기식별번호(IMEI), 휴대전화번호가 사이버 공격에 의해 유출된 정황을 확인됐다. 이에 KT는 소액결제 피해에 대한 100% 배상과 함께 번호이동을 희망하는 피해 고객 위약금 면제를 결정했지만, 올해 국정감사(국감)에서 계속 질타를 받았다. 이번 보상안을 보면 통신요금 할인은 월 휴대폰 요금에서 차감된다. 또 단말 교체 할인은 KT에서 구매한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할 때 약정할인 금액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이 같은 문의에 응대하기 위해 KT는 보상이 완료될 때까지 24시간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보상 대상 고객에게 다음 달 첫째주에 추가 문자 안내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KT는 고객 신뢰 회복과 유사 침해사고 재발 방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경기 여주시 신륵사관광지(천송동 290-3) 일원에서 '여주의 전통과 풍요를 담은 글로벌 축제'를 기치 삼아 열리는 '여주오곡나루축제'. 조선시대 4대 나루터 조포나루 배경 아래, 임금님께 진상되던 여주 쌀, 고구마 등 5대 곡물과 특산물의 가치 재조명을 핵심으로 전개. 축제 특징은 무대, 개막 의전, 초대 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로 독창적 정체성 강화. 작년 대비 체험, 지역 특산물 홍보, 가족 참여 콘텐츠 대폭 확대하며 참여형 전통문화 축제로 전환. 40만 명 이상 방문객 유치 목표. 축제 기간 중 방문객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는 '3대 필참(必參) 이벤트'는 대형 가마솥 햅쌀 비빔밥 나눔 행사. 여주쌀의 풍미 체험 및 대규모 공동 참여로 큰 인기를 얻는 여주쌀 가마솥 비빔밥 나눔. 또 한밤에 남한강 위에서 펼쳐지는 조선시대 스타일의 전통 불꽃놀이로 남한강 미디어 라이팅쇼, 나루터 플라잉쇼와 결합해 가을밤 감성을 최고 한도까지 끌어올리는 본두리 전통 낙화놀이 & 미디어쇼. 축제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 행렬인 진상 퍼레이드는 대형 세종대왕 인형
[IE 산업] 신세계면세점이 카드나 휴대폰 없이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임. 29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회사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 온·오프라인 결제 제휴를 강화. 협약식에는 신세계디에프 이석구 대표, 김현철 영업·마케팅 총괄, 곽종우 마케팅 담당과 토스 이승건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 이번 협약의 핵심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인천공항점에 도입되는 '토스 페이스페이(Face Pay)'.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비대면 간편 결제 서비스며 카드나 휴대폰이 없어도 몇 초 만에 결제가 가능. 또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등록된 얼굴 정보만으로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출국 전 바쁜 일정의 출국객에게 특히 편리할 것"이라고 설명. 양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금융 데이터와 결제 데이터를 결합한 정교한 마케팅 체계를 구축할 계획. 토스의 '마이데이터'와 신세계면세점 고객 데이터를 연계해 여행 여정별 소비 패턴을 분석, 출국 시점·구매 이력·선호 브랜드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 더불어 토스 앱 내에 신세계면세점 전용 홍보 채널을 개설하고
[IE 산업] CU가 업계 최초 일본행 해외 배송 서비스인 '일본 반값택배'를 내달 3일 출시. 이는 최근 K뷰티·K패션 인기에 따른 일본발 역직구 수요가 급증하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이 국내 편의점에서 직접 일본으로 저렴하게 물품을 보낼 수 있도록 한 서비스. 29일 CU를 운영하느 BGF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1~8월 전체 역직구 물량 6100만 건 중 일본행은 약 55%(3370만 건)를 차지. CU는 이런 흐름에 맞춰 오프라인 점포에서 언제든 일본 전역으로 발송 가능한 'CU 일본 반값택배' 서비스를 진행. 물류 스타트업 STL과 협업을 통해 기존 해외배송 대비 최대 83% 저렴한 요금을 구현. 서비스 요금은 ▲500g 이하 1만4000원 ▲2kg 이하 1만7700원 ▲5kg 이하 2만5500원 ▲10kg 이하 3만7700원 ▲20kg 이하 6만6600원으로 책정. 접수는 일반 편의점 택배와 동일하게 CU 점포 내 장비로 즉시 가능하며, 자체 앱 'CUPOST'에서도 예약 접수 가능. 통관 문제 없을 시 배송 소요 기간은 접수일 제외 최대 3일로 국내 택배 수준의 속도를 제공. 한편, CU는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다음 달 말까지 500g 이하 물품 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