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경상북도 안동시 병산서원, 하회마을, 도산서원에서 '성장, 연결 그리고 확장'을 기치로 전개하는 '청년 인성 캠프'. 더없이 발달한 물질문명 덕에 풍요롭지만 초개인화된 현대사회에서 어느 때보다 개인이 강조되며 오히려 청년들이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현실. 여기 대응해 재단법인 태극도는 2030 청년 모임을 통한 소통인 청년 인성 캠프로 관계 변화를 추구하며 상호 이해를 바탕에 두고 사회구성원들의 삶의 질 개선을 꾀하는 프로그램 구상. 지난해 행사부터 문화체육관광부 후원과 함께 이어진 성원을 발판 삼아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캠프는 자기성찰, 진로 탐색, 공동체 활동 확장에 강한 방점을 찍은 행사. 자신을 돌아보고 내면의 힘을 기르는 '성장'부터 다양한 배경의 청년들과 함께하며 공동체 감각을 함양하는 '연결', 사회에서 자신의 방향성과 역할을 넓히는 '확장'에 이르기까지 진중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세 가지 주제를 자연 안에서 유쾌하게 살피는 시간. 지난 시간은 본 행사의 기틀을 잡기 위한 사전단계로 개별 구성원에게 시선을 보냈다면 올해는 체험활동에 무게를 둬 더욱
[IE 산업] 오뚜기가 자사 대표 라면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의 장점을 결합한 신제품 진라면 '약간매운맛' 한정 출시. 20일 오뚜기에 따르면 진라면 약간매운맛은 진라면 순한맛과 진라면 매운맛을 조합. 13시간 이상 우린 뉴질랜드산 사골 및 양지 육수를 사용해 감칠 맛을 구현했으며 적당한 수준의 맛있게 매운맛으로 라면을 즐기는 모든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켰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 특히 파란색과 빨간색의 진라면 패키지 색상을 섞은 보라색을 활용해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표현. 해당 제품은 5입멀티 형태의 총 60만 개 한정판으로 기획됐으며 다음 달 26일 쿠팡에서 선론칭을 시작해 6월부터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작년 12월 기준 진라면은 국내 라면 판매 순위 2위. 또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약 5500억 원으로 추정.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5월 넷째 주(19~25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공공한옥 밤마실 ·기간 : 21~31일 ·장소 : 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북촌문화센터 북촌문화센터를 포함한 서울공공한옥 9개소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열흘간 야간한옥 일부 개방. 빛 스민 집 展, 밤을 지키는 불빛 展(이승정)과 몸짓(블랙토무용단), 북촌마을여행 : 도채비 기행, 북촌골목길여행 등의 알찬 공연·탐방·체험 프로그램 마련. ·관련 사이트 : https://hanok.seoul.go.kr/front/kor/bbs/selectBoardArticle.do?nttId=2579&bbsId=BBSMSTR_000000000031 -정동야행 ·기간 : 23~24일 ·장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길, 정동길 일대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재 야행으로 올해 11번째 개최되는 중구의 대표 축제. 특별히 이 기간에만 야간개방하는 역사〮문화시설, 덕수궁 안에서 진행되는 고궁음악회, 역사문화체험부스, 역사강의, 아트마켓 등 근대 역사 체험 프로그램 기획. ·관련 사이트 : https://
[IE 산업]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배민)'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ver Top Top, OTT) 티빙(TVING)과 함께 다음 달부터 구독 서비스 '배민클럽'을 한 단계 더 높인다. 이에 따라 배민에서 ▲무료 배달 ▲할인 쿠폰 ▲티빙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9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이들은 다음 달 2일부터 배민클럽·티빙 결합상품 출시하기로 결정, 이날부터 결합 상품 티징 광고를 시작했다. 배민클럽은 작년 9월 출시한 배민의 구독상품이며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과 같은 혜택이 담겼다. 배달비 할인 외에도 브랜드 할인 쿠폰, 배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제휴사 할인 등도 제공 중이다. 배민클럽 구독료는 프로모션 가격 기준 월 1990원(정가 3990원)이다. 티빙은 국내 대표 종합 엔터테인먼트 OTT 중 하나며 지난 2019년 CJ헬로비전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그다음 해 10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회사다. 이곳에서는 CJ ENM과 JTBC와 같은 채널의 실시간 방송과 자체 제작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를 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KBO 프로야구의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확보
[IE 문화] 정부가 '가정의 달' 5월의 취지를 살려 국가대표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방침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6일 오전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 투어로 장태산 정상 찍으러 가요'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달 1일부터 100곳의 선정지 중 87곳 대상의 '스탬프 투어'를 시작했다고 알렸다. 스탬프 여권은 현장에서 발급받아 도장을 수집할 수 있으며 연말 최다 방문자 1팀(가족형)과 2명(개인형)을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선정해 장관 포상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미 가족형 스탬프 여권 1만 부를 배포한 가운데 오는 7월 여행 성수기에는 개인형 2만 부를 추가로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제2차관은 기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장태산을 찾아 아이들과 준비운동을 통해 안전한 등산 교육을 전개했다. 또 체육활동 일상화를 장려하고자 줄넘기를 증정하기도 했다. 정부는 우리 국민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꼭 가봐야 할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하는데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지정된 곳은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제주권 등 6개 권역으로 나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항 물양장 일원에서 열리는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 올해 15회째인 이 축제는 서천군어민회 주관으로 지역 특산 수산물인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내세워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먹거리, 공연을 제공하며 일부 체험 프로그램과 먹을거리를 제외한 나머지 비용은 무료. 신선한 꼴뚜기와 갑오징어 요리 시식을 위시해 체험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 또 수협 직판장 외에도 서천 특산품과 건어물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터 운영. 프로그램을 좀 더 상세히 소개하면 수산물 맨손잡기 체험은 갑오징어·광어·꼴뚜기를 직접 잡는 것으로 체험 종류에 따라 만 원 이상의 참가비가 있으며 깜짝 경매는 신선한 수산물을 특가에 구매 가능한 역경매. 먹거리 특화 공간인 요리장터에서는 꼴뚜기구이·갑오징어회·광어초밥 등 현장 조리 음식을 준비하고 금강 하구 전망을 보며 신선한 회를 즐기는 수변 회카페, 꼴갑구이·찜·회 등 다양한 요리 무료 시식 코너도 마련. 지역 예술단체의 개막 축하 공연과 서천 지역 향토 공연단의 무대, 축제 기간 중 밤하늘을 장식하는 불꽃놀이도 알찬 볼거리.
[IE 산업] SK텔레콤(SKT)이 악성코드 탓에 벌어진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 강구책을 마련 중인 가운데 해외 로밍 중에도 정보 보호가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 12일 SKT에 따르면 유심보호서비스는 타인이 고객의 유심 정보를 탈취해 타 기기에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다. 유심 교체와 동일한 고객 정보 보호 효과와 함께 데이터 백업처럼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다만 해외 로밍 이용 시에는 사용이 제한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SKT는 신속한 연구 개발을 통해 해외에서도 불법 기기 변경 및 의심 단말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현재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없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달 14일까지 자동 가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유심 재설정' 솔루션도 이날부터 시행한다. 유심 재설정은 내 휴대전화에서 쓰던 유심 정보를 일부 변경해 유출된 정보와 다르게 만드는 조치를 의미한다. 물리적으로 실제 유심을 바꾸지 않아도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
[IE 산업]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이 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발 맞춰 375ml 페트 제품 출시. 1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최근 늘어난 페트 소주 소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당시 본격화된 홈술(집(Home)+술) 트렌드 확산과 페트 제품 휴대,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 트렌드로 부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페트 소주 판매는 계속 성장하던 중 지난해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 비중이 병 소주를 추월. 올 1~4월 누적 판매액만 봐도 비중은 약 55%로 페트 소주 트렌드가 지속 중. 이 같은 페트 소주 성장 트렌드에 맞춰 처음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ml 페트'는 360ml 제품보다 용량이 15ml 증가했음에도 병 제품보다 저렴. 우선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 혹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지난 2023년 기준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소매점에서 판매된 페트 소주 판매량은 9368억 원으로 지난 2020년 7713억 원보다 21.5% 증가.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5월 셋째 주(12~18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우리 임산물 숲푸드 대축제 ·기간 : 16~17일 ·장소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5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대 우리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로, 전국의 다양한 임산물을 알리는 동시에 상설 판매와 전시, 다이닝 프로그램, 마술공연, 버블쇼, 쿠킹클래스, 한호흡챌린지(긴 문장을 한 호흡에 이어 말하면 성공하는 챌린지) 등의 이벤트 마련. ·관련 사이트 : https://www.instagram.com/kforestfood.festival/ -중랑 서울장미축제 ·기간 : 16~24일 ·장소 : 서울 중랑구 묵동 375 중랑장미공원 5.45㎞의 국내 최대 규모 장미터널을 활용한 축제. 날짜별로 중랑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장미퍼레이드, 사전공연, 개막퍼포먼스, happy·romantic rose 콘서트, 중랑로즈어게인, 장미합창대회, 중랑구민대상 시상식, 장미가요제, 중랑아티스트 페스티벌, 제로즈마켓 등 기획. ·관련 사이트 : https://www.jnfac.or.kr/rose/ind
과거와 현재의 오늘 벌어졌던 '깜'빡 놓치고 지나칠 뻔한 이슈들과 엮인 다양한 '지'식들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 오늘부터 내달 2일까지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 기간. 후보자와 배우자(배우자가 없다면 후보자 지정 1인), 직계존비속, 후보자와 함께 다니는 선거사무장·선거사무원 등은 후보 명함 배포 가능. 선거구 내 읍·면·동수의 2배 이내 거리에 현수막 게시도 가능. 또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공개 장소 연설·대담 및 옥내 모임에 일시적으로 참여해 연설도 가능. 후보자 10대 정책·공약은 중앙선관위 정책·공약마당(https://policy.nec.go.kr)에서 확인. '내란 우두머리 혐의' 尹, 재판 출석 모습 공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부가 맡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판기일은 오늘 오전 10시15분으로 법정 출석 장면 최초 공개 예정. 그간 지하주차장을 이용했던 윤 씨는 오늘 지상출입구를 통해 출입하며 포토라인에 서게 될 전망. 다만 서울고등법원은 경호처의 당일 경호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계획을 변경한다는 입장. 또 9일 오후 8시부터 12일 자정까지 공용차량 등 필수업무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