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문화] 정부가 '가정의 달' 5월의 취지를 살려 국가대표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방침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6일 오전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 투어로 장태산 정상 찍으러 가요'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달 1일부터 100곳의 선정지 중 87곳 대상의 '스탬프 투어'를 시작했다고 알렸다. 스탬프 여권은 현장에서 발급받아 도장을 수집할 수 있으며 연말 최다 방문자 1팀(가족형)과 2명(개인형)을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선정해 장관 포상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미 가족형 스탬프 여권 1만 부를 배포한 가운데 오는 7월 여행 성수기에는 개인형 2만 부를 추가로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제2차관은 기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장태산을 찾아 아이들과 준비운동을 통해 안전한 등산 교육을 전개했다. 또 체육활동 일상화를 장려하고자 줄넘기를 증정하기도 했다. 정부는 우리 국민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꼭 가봐야 할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하는데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지정된 곳은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제주권 등 6개 권역으로 나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항 물양장 일원에서 열리는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 올해 15회째인 이 축제는 서천군어민회 주관으로 지역 특산 수산물인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내세워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먹거리, 공연을 제공하며 일부 체험 프로그램과 먹을거리를 제외한 나머지 비용은 무료. 신선한 꼴뚜기와 갑오징어 요리 시식을 위시해 체험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 또 수협 직판장 외에도 서천 특산품과 건어물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터 운영. 프로그램을 좀 더 상세히 소개하면 수산물 맨손잡기 체험은 갑오징어·광어·꼴뚜기를 직접 잡는 것으로 체험 종류에 따라 만 원 이상의 참가비가 있으며 깜짝 경매는 신선한 수산물을 특가에 구매 가능한 역경매. 먹거리 특화 공간인 요리장터에서는 꼴뚜기구이·갑오징어회·광어초밥 등 현장 조리 음식을 준비하고 금강 하구 전망을 보며 신선한 회를 즐기는 수변 회카페, 꼴갑구이·찜·회 등 다양한 요리 무료 시식 코너도 마련. 지역 예술단체의 개막 축하 공연과 서천 지역 향토 공연단의 무대, 축제 기간 중 밤하늘을 장식하는 불꽃놀이도 알찬 볼거리.
[IE 산업] SK텔레콤(SKT)이 악성코드 탓에 벌어진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 강구책을 마련 중인 가운데 해외 로밍 중에도 정보 보호가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 12일 SKT에 따르면 유심보호서비스는 타인이 고객의 유심 정보를 탈취해 타 기기에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다. 유심 교체와 동일한 고객 정보 보호 효과와 함께 데이터 백업처럼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다만 해외 로밍 이용 시에는 사용이 제한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SKT는 신속한 연구 개발을 통해 해외에서도 불법 기기 변경 및 의심 단말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현재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없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달 14일까지 자동 가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유심 재설정' 솔루션도 이날부터 시행한다. 유심 재설정은 내 휴대전화에서 쓰던 유심 정보를 일부 변경해 유출된 정보와 다르게 만드는 조치를 의미한다. 물리적으로 실제 유심을 바꾸지 않아도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
[IE 산업]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이 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발 맞춰 375ml 페트 제품 출시. 1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최근 늘어난 페트 소주 소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당시 본격화된 홈술(집(Home)+술) 트렌드 확산과 페트 제품 휴대,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 트렌드로 부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페트 소주 판매는 계속 성장하던 중 지난해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 비중이 병 소주를 추월. 올 1~4월 누적 판매액만 봐도 비중은 약 55%로 페트 소주 트렌드가 지속 중. 이 같은 페트 소주 성장 트렌드에 맞춰 처음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ml 페트'는 360ml 제품보다 용량이 15ml 증가했음에도 병 제품보다 저렴. 우선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 혹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지난 2023년 기준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소매점에서 판매된 페트 소주 판매량은 9368억 원으로 지난 2020년 7713억 원보다 21.5% 증가.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5월 셋째 주(12~18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우리 임산물 숲푸드 대축제 ·기간 : 16~17일 ·장소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5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대 우리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로, 전국의 다양한 임산물을 알리는 동시에 상설 판매와 전시, 다이닝 프로그램, 마술공연, 버블쇼, 쿠킹클래스, 한호흡챌린지(긴 문장을 한 호흡에 이어 말하면 성공하는 챌린지) 등의 이벤트 마련. ·관련 사이트 : https://www.instagram.com/kforestfood.festival/ -중랑 서울장미축제 ·기간 : 16~24일 ·장소 : 서울 중랑구 묵동 375 중랑장미공원 5.45㎞의 국내 최대 규모 장미터널을 활용한 축제. 날짜별로 중랑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장미퍼레이드, 사전공연, 개막퍼포먼스, happy·romantic rose 콘서트, 중랑로즈어게인, 장미합창대회, 중랑구민대상 시상식, 장미가요제, 중랑아티스트 페스티벌, 제로즈마켓 등 기획. ·관련 사이트 : https://www.jnfac.or.kr/rose/ind
과거와 현재의 오늘 벌어졌던 '깜'빡 놓치고 지나칠 뻔한 이슈들과 엮인 다양한 '지'식들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 오늘부터 내달 2일까지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 기간. 후보자와 배우자(배우자가 없다면 후보자 지정 1인), 직계존비속, 후보자와 함께 다니는 선거사무장·선거사무원 등은 후보 명함 배포 가능. 선거구 내 읍·면·동수의 2배 이내 거리에 현수막 게시도 가능. 또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공개 장소 연설·대담 및 옥내 모임에 일시적으로 참여해 연설도 가능. 후보자 10대 정책·공약은 중앙선관위 정책·공약마당(https://policy.nec.go.kr)에서 확인. '내란 우두머리 혐의' 尹, 재판 출석 모습 공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부가 맡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판기일은 오늘 오전 10시15분으로 법정 출석 장면 최초 공개 예정. 그간 지하주차장을 이용했던 윤 씨는 오늘 지상출입구를 통해 출입하며 포토라인에 서게 될 전망. 다만 서울고등법원은 경호처의 당일 경호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계획을 변경한다는 입장. 또 9일 오후 8시부터 12일 자정까지 공용차량 등 필수업무 차량
[IE 산업] SK텔레콤(SKT)이 악성코드 탓에 벌어진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 강구책을 마련 중인 가운데 '유심 재설정(기존 '유심 포맷')' 솔루션을 내놨다. ◇SKT '유심 재설정' 서비스 시작…휴대폰 내 저장정보 '유지' 11일 오전 SKT는 브리핑을 열어 유심 재설정 서비스를 이달 12일부터 시작한다고 안내했다. 유심 재설정은 내 휴대전화에서 쓰던 유심 정보를 일부 변경해 유출된 정보와 다르게 만드는 조치를 의미한다. 물리적으로 실제 유심을 바꾸지 않아도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낸다는 게 SKT의 설명이다. 현재 SKT는 유심을 이달 500만 장에 이어 6월 577만 장을 확보해 더욱 속도를 높여 교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재고 부족으로 유심을 교체 못 하는 고객은 없지만, 유심을 갈아 끼울 때 생기는 번거로움은 오롯이 고객이 감당해야 한다. 교체 시 주소록이나 문자 백업, 공증 인증서와 페이 애플리케이션(앱) 재발급, 티머니 환불 등 각종 재설정이 필요하기 때문. 그러나 유심 재설정은 변경하는 정보 외에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하기 때문에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
이번 [짜사이]에서는 주제를 꼬지 않고 순수하게 어버이날과 관련한 얘기를 쓰려고 합니다. 촬영한 피사체는 올해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드린 카네이션형 방향제입니다. 어린이날과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평생 자식을 위해 희생한 부모님의 은혜를 기리는 날이 해가 갈수록 초라해지는 느낌이 들어 안타깝네요. 이달 8일자 '오늘의 깜지'를 참고하면 어버이날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키우고자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5월8일입니다. 1956년 국무회의 결정에 맞춰 국가기념일로 제정됐는데 한국전쟁 후 어머니들 노고를 위로하고자 만든 어머니날이 전신이고요. 이후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자 17회차까지 어머니날이었으나 1973년 3월30일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했답니다. 이날 전후 1주일간은 경로주간이었으나 1997년부터 없애고 10월2일 노인의 날, 시월을 경로의 달로 지정했다네요. 애초에 미국에서 시작된 어머니날은 1908년 웨스트버지니아주 그래프턴의 한 교회를 다니던 안나 마리 자비스(Anna Marie Jarvis, 1864–1948)라는 여성이 어머니를 기리며 조직한 모임의 행사에서 비롯됐다고 합니다. 그의 어머니 앤 마리아
[IE 산업] 이마트가 1000여 종의 모자를 최대 50% 할인하는 '모자 페스타'를 진행. 9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가 패션 잡화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이번 행사를 위해 확보한 물량 금액은 약 150억 원. 대표 브랜드를 보면 ▲엘르 ▲스케쳐스 ▲크로커다일 ▲케네스콜 ▲탠디 ▲피너츠 등이며 이월 재고 상품 대상으로는 균일가 1+1 할인 적용. 또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서 폴리머 섬유로 만든 친환경 모자도 판매. 이마트는 최근 길어진 고물가 기조에서도 이마트에서의 모자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 이마트가 패션 잡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2월 시즌 모자 매출은 83.8%, 아동모자 매출은 86.9%가량 증가.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 만든 폴리머 섬유는 주로 페트병을 원료로 하며 다양한 용도에서 사용 가능. 한 해 생산량은 전 세계적으로 약 900만 톤이며 전체 폴리에스터 섬유 생산량의 대략 13%를 차지.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전라남도 영광군 군남면 포천리 112-5, 지내들 돌탑공원에서 '찾아보리, 먹어보리, 즐겨보리'를 기치로 내걸고 열리는 '영광찰보리축제'. 전국 최대 찰보리 산지이자 최초 재배지인 영광의 찰보리축제는 군남면에서 매년 5월 개최하는 농업 축제로 농업적 가치와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목적의 가족 중심 체험형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 경연대회에서는 ▲전국 시낭송 대회 ▲허수아비 만들기 대회 ▲창작시 대회 ▲어린이 트로트 가요제 ▲공기 게임 대회 등 전개. 체험행사로는 ▲보리타작 ▲떡메치기 ▲전통놀이 ▲황금오리 잡기 ▲보리밭 보물찾기 ▲동물농장 ▲셀카 촬영 ▲풍선아트 ▲창포 샴푸 만들기 등 준비. 아울러 전남 최대 규모 허수아비 전시와 곤포 조형물, 보리밭 둘레길 포토스팟, 시화전, 바람개비 길 등 여러 볼거리도 마련했으며 군남 농악대, 난타, 플룻, 시낭송 콘서트, 축하쇼, 댄스파티 등의 공연 이벤트로 흥을 더할 예정. 이 축제에서 가장 유명한 이벤트는 허수아비 전시로 전국 허수아비 만들기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비롯해 700여 점의 각양각색 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