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금융] 하나카드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협업한 다섯 번째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품인 'MG+ W 하나카드'를 출시. 21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MG새마을금고 PLCC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30만 좌를 돌파.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MG+ primo 카드'가 10만 좌 이상 발급됐으며 개인사업자용 'MG+ blue 카드'는 6만 좌, 프리미엄 상품 'MG+ BLACK 카드'는 1000좌 이상 판매. 특히 최근 한정판으로 선보인 'MG+ S 카드'는 간편결제에 익숙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단 기간 10만 좌를 돌파. 'MG+ W 하나카드'는 웰니스(WELLNESS)를 콘셉트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 학원·병원 및 약국·여가생활·쇼핑 4개 영역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 지난달 이용실적이 30만·60만·100만 원 이상일 경우 각각 월 통합할인한도 1만·2만·4만 원 적용. 할인 받은 결제 건도 실적에 포함돼 이용 부담을 낮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9000원이며 새마을금고 출자회원이 10만 원 이상 이용 시 연회비 캐시백 혜택을 제공. 이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탄산음료 최초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출시. 21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페트(PET) 재활용은 기계적 재활용 페트(MR-PET, Mechanical Recycled PET)와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 Chemical Recycled PET)로 나뉨.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칠성사이다 500mL 페트 용기는 국내 탄산 음료 최초 기계적 재활용 페트(MR-PET)로 만든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 롯데칠성음료는 환경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 내년부터 시행령 개정에 따라 연간 5000톤(t)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먹는샘물 및 비알코올 음료 제조업체는 페트병을 제조할 때 재생 원료 10% 이상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함.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에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 연간 약 2200t의(작년 칠성사이다 500mL 판매량 기준) 플라스틱과 약 2900t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또 이번에 출시되는 칠성사이다 500mL 제품은 라벨과 용기 디자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시월 넷째 주(10월20~26일)까지 정보입니다. ◇수도권 -드림파크 국화축제 ·기간: 10월 23일~11월 5일 ·장소: 인천 서구 자원순환로 170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광활하게 펼쳐진 대군락 꽃밭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축제.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여러 가을꽃과 캐릭터 국화 토피어리 작품 전시. 드림파크 가을음악회, 개그맨 손헌수의 오디션 등 문화 공연 마련. 커피박 점토 활용 만들기, 꽃팔찌 만들기 등 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련 사이트: http://www.dreamparkcf.com/sub/board.php?mn=business&fn=setting&gb=hana_board_16&bn=hana_board_16&zest_bn=hana_board_15 -연천율무축제 ·기간: 24~26일 ·장소: 경기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515 전곡리 유적 일원 시골 농부의 넉넉한 인심을 담아 연천의 청정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행사. 율무 효능 홍보 및 체험, 율무 페이스페인팅, 율무 가공제품 판매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로 95 하늘공원 일원에서 '억새, 빛으로 물들다'를 주제 삼아 열리는 '서울억새축제'. 과거 난지도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부지를 생태공원으로 되살린 환경 복원과 생태문화를 상징하는 이 축제장은 19만8000㎡(약 6만 평)에 이르는 억새밭. 서울의 대표적 생태관광 명소인 이곳은 매년 10월 수많은 시민이 찾아 은빛 억새와 야경을 즐기는 곳. 올해는 제24회 행사로 작년에는 15만 명 이상이 찾았으며 2002년부터 2024년까지 누적 방문객 수는 대략 300만 명 이상으로 추산. 2002년 첫 축제 개최 이래 매년 시월에 전개하나 지난 2020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것을 막고자 축제 취소. 이때 하늘공원도 9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시적으로 전면 폐쇄. 주요 프로그램은 18일 오후 6시 시작하는 개막식과 미디어 영상 상영, 미디어아트 존, 미디어파사드, 경관조명, 고보 라이트 등 하늘공원을 빛으로 물들이는 야간 콘텐츠. 아트존에서는 박여주, 아쏘드(김찬기), 정지연 작가 등의
[IE 금융] 금융감독원(금감원)이 최근 국내 금 가격이 국제 가격보다 큰 폭으로 올라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렸다. 17일 금감원에 따르면 전날 국내 금 현물 가격은 1g당 21만8000원으로 국제 가격인 약 19만3000원보다 약 13.2% 높다. 이처럼 국내외 금 가격 괴리율이 10%를 초과하는 일은 최근 5년간 올해 2월과 이달밖에 없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약 30영업일 동안 국내 금 가격이 국제 금 가격을 상회하며 괴리율이 22.6%까지 확대했다. 이후 18영업일 동안 하락 조정을 통해 0.7%까지 떨어졌다. 금감원은 수급 상황에 따라 국내 금 가격이 일시적으로 국제 가격보다 높아질 수 있지만, 일물일가 법칙에 따라 국내 가격은 결국 국제 가격과 수렴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에 투자할 경우 해당 상품이 국내 가격과 국제 가격 중 어떤 것을 추종하는지를 확인하고 두 가격 간 괴리율 등을 참고하라고 부연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국제 금 가격은 전날(현지시각) 오후 4시7분 전 거래일 대비 2.6% 오른 온스당 4316.99달러를 기록했다.
[IE 금융] 은행의 변동형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기준금리로 활용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12개월 만에 반등했다. 15일 전국은행연합회가 공시한 지난달 기준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2.52%로 전월 대비 0.03포인트(p) 증가다.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가 작년 10월부터 계속 내려가더니 올해 2월 2022년 8월(연 2.96%) 이후 처음 2%대를 기록했다. 이후 5개월 연속 내리막길을 걸었지만, 지난달 상승세를 띈 것. 같은 달 잔액 기준 코픽스는 2.89%로 전월보다 0.05%p 떨어졌다. 신 잔액기준 코픽스도 전월 대비 0.05%p 내려간 2.49%다. 코픽스는 국내 8개 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로 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 은행채 등 수신상품 금리가 인상 또는 인하될 때 이를 반영해 상승 또는 하락한다. 코픽스가 떨어지면 그만큼 은행이 적은 이자를 주고 돈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미며 코픽스가 오르면 그 반대다. 잔액 기준 코픽스와 신 잔액 기준 코픽스는 보통 시장금리 변동이 천천히 반영되지만,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해당 월 중 신규로 조달한 자금을 대상으로 산출되면서 비교적 시장금리 변동이 빠르게 반영된다.
[IE 산업] 스타벅스코리아가 국내 매장의 외부 음식과 음료 섭취를 전면 금지한다. 이전에는 냄새가 나지 않는 음식에 한해 허용했지만, 일부 고객의 무분별한 음식 반입과 취식으로 불쾌감 민원이 늘면서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 15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전날부터 전 매장 외부 음식 및 음료 취식을 제한하기 위해 "매장 내에서는 준비된 메뉴를 이용해 달라"는 안내문을 걸었다. 단 영유아의 이유식 섭취는 허용된다. 그간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주문한 음식이 아니더라도 냄새가 나지 않는 빵이나 샌드위치처럼 간단한 외부 음식은 묵인했다. 이는 커피 전문점을 넘어 문화 공간으로서의 개방적인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최근 매장에서 떡볶이나 튀김과 같은 음식을 먹는 일부 고객의 도 넘는 행동이 논란을 빚으며 정책이 바뀌게 됐다. 또 매장에서 냄새나 음식물 흘림으로 인한 불쾌감을 호소하는 고객이 늘었다. 스타벅스 측은 "모든 고객이 쾌적하게 머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매장 내 질서 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지난 8월에도 스타벅스코리아는
[IE 금융] KB자산운용이 월 분배형 커버드콜 전략 상장지수펀드(ETF)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시리즈 상장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 개최. 14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달 15일부터 ETF 매수 인증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더 파크뷰 2인 식사권 ▲배달의민족 5만 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 지급. 이와 함께 같은 달 16일 오후 5시 'RISE ETF'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세미나도 진행. 상품 운용을 담당하는 성낙현 매니저가 출연해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시리즈의 지난 1년간 성과와 향후 운용 방향을 소개할 예정. KB자산운용은 현재 ▲RISE 미국AI밸류체인데일리고정커버드콜 ▲RISE 미국테크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RISE 미국배당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등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시리즈 3종을 운용 중. 이 시리즈는 매일 기초지수의 10% 비중으로 콜옵션을 매도하는 '3세대 커버드콜' 전략을 적용해 시장 변동성 확대 시 프리미엄 수익 확보와 함께 지수 상승의 약 90% 이상을 추종하도록 설계. 상장 이후에는 매월 분배를 실시. 최근 1년 분배율은 ▲RISE 미국AI밸류체인데일리고정커버드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