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 영향…보건·위생용품 소비자 상담 전월比 1150% '껑충'

[IE 산업]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우려 때문에 지난달 이와 관련한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지난 1월 코로나19에 대한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지난 1월 소비자 상담을 분석했다.

 

그 결과 전월 대비 보건·위생용품 관련 상담이 전월 대비 1153.7% 폭등했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551% 뛰었다. 보건·위생용품의 경우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입한 마스크의 배송지연 및 구매취소 관련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았다.

 

보건·위생용품 상담에 이어 ▲국외여행(395.8%) ▲항공여객운송서비스(59.4%) ▲외식(43.8%) ▲호텔·펜션(42.7%) 등이 뒤를 이었다. 이들 상담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계약을 취소하면서 발생한 위약금 문제가 많았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