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 신동빈 회장, 출근 재개 후 첫 임원회의서 강조한 것은?

[IE 산업] 자가 격리를 마친 잠실 사무실로 출근을 재개한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이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전 그룹사의 새로운 마음가짐과 빠른 움직임을 촉구했다. 

 

20일 롯데에 따르면 지난 3월 일본 출장길에 오른 신 회장은 지난 2일 귀국, 자택에서 2주간의 자가 격리 기간을 거친 뒤 18일부터 잠실 롯데월드타워 사무실로 출근 중이다. 또 전날인 19일에는 대면 회의를 주재했다.

 

약 2개월 만에 이뤄진 대면 회의에는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각 실장, 4개 BU장 들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신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달라진 사회·경제·문화 등 모든 면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 발굴과 전략적인 투자를 지시했다. 아울러 변화하는 근무 환경에 따라 모든 임직원들이 새로운 일하는 방식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신 회장은 "코로나19로 우리는 역사적 전환점에 와 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돼도 기존 생활로는 돌아갈 수 없고 그에 따라 완전히 새로운 시장의 법칙과 게임의 룰이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위기만 잘 넘기자는 식의 안이한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새로운 시대에는 우리가 쌓아 온 경쟁우위가 그 힘을 잃게 될 수도 있다"며 "다시 출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치열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 회장은 지난 두 달간 일본과 한국에서의 재택근무 및 화상회의 경험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신 회장은 "비대면 회의나 보고가 생각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이라는 인상을 받았다"며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의 경우 오히려 화상회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 자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본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향후 재택근무 및 화상회의의 정기적 시행을 고려하겠다고 알렸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