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신세계·현대百, 집중호우 수재민 지원 위한 '통 큰' 기부 릴레이

 

[IE 산업]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그룹 등 유통기업이 전국적으로 지속된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지역사회 복구 및 수재민 지원을 돕고자 통 크게 기부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인 10일 롯데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수재민을 위해 10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여기 더해 롯데 계열사들은 각사별로 추가 지원을 하기로 했다. 롯데케미칼을 비롯한 화학 계열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세븐일레븐과 같은 유통 계열사들은 전국 유통망을 통해 각종 구호 물품을 지급한다. 롯데제과는 대한적십자사에 과자 제품을 기부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도 각각 5억 원의 성금을 내놨다. 우선 신세계그룹은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성금은 수해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도 수재민 지원과 수해 지역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긴급 구호 물품 2000세트를 수해 지역에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계열사들도 각 회사 특성에 맞춰 추가 지원을 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최근 계속된 집중호우로 생활 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진 수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