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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지포인트 사태에…' 지난달 소비자원 상담건수 급증

 

[IE 산업] 지난달 머지포인트 사태가 발생하면서 '신유형상품권'과 '상품권'에 대한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증가율 상위 품목을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신유형상품권이 6465.3%로 가장 많이 늘었고 상품권이 208%로 그 뒤를 이었다.

 

머지포인트는 지난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해 주요 프랜차이즈에서 무제한 20% 할인 혜택을 내세운 업체다. 그러나 지난달 11일 포인트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처를 축소한다고 발표하면서 '먹튀' 논란이 일었다. 이에 경찰은 수사에 나섰고 지난 17일 머지포인트 고객 약 150명은 머지플러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건 상태다.

 

한편, 8월 소비자상담 건수는 6만6735건으로 전월대비 18.7%, 전년 동월 대비 5.1% 뛰었다. 상담 다발 품목은 신유형상품권이 1만437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유사투자자문'이 2955건, '이동전화서비스'가 1774건 등이었다. 상담사유별로는 계약해제·위약금(23.3%), 품질·A/S(사후서비스) 관련(21.3%), 계약 불이행(18.6%) 순이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