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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기다렸던 여름' 오뚜기 '진비빔면 배사배무초'로 시장 정조준


[IE 산업] 여름 계절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오뚜기가 '진비빔면'을 리뉴얼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를 공개했다.

 

진비빔면은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8200만 개를 넘어서며 비빔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오른 바 있다.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 및 타마린드 양념소스를 더해 시원하면서 새콤한 맛을 냈는데, 비빔면 한 개로는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듣고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을 20% 늘렸다.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강한 쫄깃한 면발도 꾸준한 인기에 한몫했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비빔면의 핵심 요소인 소스를 업그레이드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더해 진비빔면 고유의 시원한 매운맛은 유지하면서 새콤달콤한 맛과 풍미를 더한 게 특징이다.

 

또 '진비빔면의 맛있는 주문, 배사매무초'라는 문구를 넣은 새 패키지는 배, 사과, 매실, 무, 태양초 등 다채로운 재료 간 조화를 강조한 새 콘셉트를 표현했다.

 

진비빔면의 새 모델로는 인기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의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가 나섰다. 오뚜기는 시원하고 유쾌한 매력이 돋보이는 세 배우가 진비빔면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신규 광고를 촬영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맛과 푸짐한 양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진비빔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치열해지는 비빔면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