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업 종료 철회' 푸르밀, 경영 비전 발표…월 90억 매출 목표

 

[IE 산업] 푸르밀이 사업종료 철회 후 첫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9일 푸르밀 신동환 대표는 영등포 본사에서 현재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흑자경영 달성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겠다는 비전을 내놨다.

 

우선 판매 제품군을 매출 중심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 대표는 "매출 규모는 이전의 50% 수준으로 낮아질지 몰라도 이익이 나는 품목을 선별적으로 운영하고 적극적 OEM 유치를 통해 현 구조하에 이익이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기 더해 원가 비중이 높은 시유나 이익이 나지 않는 품목은 구조조정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주문자상표 생산방식(OEM) 상품 유치를 확대해 흑자 구조를 만든다는 청사진을 그렸다. 또 생존을 위한 지표로 월 매출 '90억 원'을 제시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한 변화를 부탁했다.

 

이 외에도 현재의 '역피라미드' 인력 구조를 점차 '정피라미드'로 개선해 젊은 인재들을 영입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신 대표는 "푸르밀 가족 모두가 열정을 갖고 혼연일체가 돼 솔선수범해 매진한다면 회사는 반드시 정상화될 것"이라고 제언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앞서 푸르밀 경영진이 지난 10월17일 '이달 30일로 사업을 종료하겠다'며 일방적으로 통보하자 직원과 노조 및 원유를 공급해 온 농가와 대리점주들도 생계 보장을 요구하며 본사 앞 상경시위를 벌이는 등 반발. 이에 지난달 10일 푸르밀은 사업 종료 발표를 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