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제과, 56년 만에 '롯데웰푸드'로 사명 변경


[IE 산업] 롯데제과가 지난 1967년 설립 이후 56년 동안 유지했던 사명 롯데제과를 '롯데웰푸드(LOTTE WELLFOOD)'로 바꾼다.

 

23일 롯데제과는 이날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진행된 정기 주주총회(주총)에서 사명을 롯데웰푸드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운 사명은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된다.

 

새 사명인 롯데웰푸드는 제과 기업에 한정됐던 사업 영역의 확장성과 함께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롯데제과는 지난 7월 롯데푸드를 합병한 바 있다.

 

이로써 영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는 종합식품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제과' 대신 '푸드(FOOD)'를 사용했다. 또 소비자에게 '웰빙(Wellbeing)' '웰니스(Wellness)'가 연상되는 '웰(WELL)'이란 키워드를 활용해 더 나은 먹거리와 행복한 삶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의미도 넣었다.

 

롯데제과 사명 검토에는 브랜드 전문가들과 언어학자들이 참여해 확장성, 포용성, 간편성, 미래 지향성, 콘셉트 부합성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다면적이고 상세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뜻이 직관적으로 보이며 기업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점인 WELLNESS(건강, 행복)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롯데웰푸드'를 사명으로 결정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이날 롯데제과 주총에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834만5123주)의 84.2%의 주주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이번 회기에서 매출 3조 2033억, 영업이익 1124억 원, 당기순이익 439억 원의 실적을 거둠. 또 배당금은 전년보다 44% 늘어난 주당 2300원으로 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