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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필리핀펩시 경영권 취득…내년 매출 4조 원 기대

 

 

[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연 매출 약 1조 원 규모의 '필리핀펩시(PCPPI, Pepsi Cola Products Philippines, Inc)' 경영권 취득을 완료했다.

 

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달 29일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를 통해 필리핀펩시의 경영권 취득을 위한 최종 절차를 마무리했다. 지난 2010년 필리핀펩시의 지분 34.4%를 취득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식음료기업 '펩시코(PEPSICO)'와 공동 경영 및 추가 지분 확보를 이어오다 13년 만에 독자적으로 경영권을 갖게 된 것.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경영권 취득으로 필리핀펩시를 종속기업으로 편입하고 올해 4분기부터 매출 및 영업이익 등 성과를 연결재무제표에 반영할 수 있게 됐다. 필리핀펩시의 연간 매출액은 ▲2020년 7287억 원 ▲2021년 7612억 원 ▲2022년 9087억 원이며 올해는 1조 원 가량의 매출이 예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필리핀펩시 실적이 완전히 연결재무제표에 반영되는 내년도에는 연 매출이 4조 원을 돌파, 2001년 연 매출 1조 원 달성 이후 23년 만에 4배로 커질 것으로 기대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경영권 취득으로 내년 해외매출 비중은 수출 실적을 포함해 30% 후반까지 확대되며 글로벌 음료종합기업으로 거듭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IT 인프라 구축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자동화 설비 도입, 물류 네트워크 최적화 등 수익성 개선 활동을 통해 2025년까지 필리핀펩시의 영업이익률을 8.5%까지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000년대 초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며 인구수가 약 1억 명에 달하고 평균 연령이 20대 초중반으로 젊은 층이 많아 탄산음료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열대 계절성 기후로 음료 사업을 확장하기에 알맞은 국가로 필리핀을 택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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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펩시는 루존, 비사야스, 민다나오 지역에 걸쳐 12개의 공장과 영업지사 14개, 영업지점 69개를 운영. 주요 제품으로 ▲펩시콜라 ▲마운틴듀 ▲게토레이 ▲스팅 등을 생산, 판매. 롯데칠성음료는 향후 필리핀펩시에서 밀키스, 처음처럼을 포함한 자체 음료 및 소주 브랜드를 현지 생산, 유통해 동남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으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계획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