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떴다 하면 대박…업계서 뜨거운 러브콜 받는 '트로트 가수'

 

[IE 산업] 남녀노소 사랑 받는 '트로트 가수'를 광고모델로 섭외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가계 소비의 결정권을 쥔 5060대 여성 소비자들이 주된 팬층이다 보니 생활용품이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주류와 생활가전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건기식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국내 단백질 시장 1위에 올라서는 데에 결정적 공을 세운 가수 장민호를 4년 연속 모델로 채용했다.

 

장 씨는 지난 2020년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론칭 때부터 하이뮨 브랜드 모델을 맡았다. 처음 모델 발탁 당시 TV CF는 낼 계획이 없었지만, 팬들의 요청에 따라 장민호가 직접 부른 '하이뮨송'을 들어간 TV CF를 선보인 결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 3년 7개월 만인 지난달 누적 매출 4000억 원을 돌파했다. 

 

가수 임영웅은 이미 광고계 블루칩으로 자리 잡았다. 일례로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한 TS샴푸는 지난 2019년 롯데홈쇼핑 론칭 이후 현재까지 120억 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작년 9월 임영웅 굿즈를 증정하는 TS샴푸 판매 방송은 평소 대비 두 배 이상인 3000세트 이상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또 지난달 21일 재차 진행된 방송에서는 이보다 많은 4000세트가 팔렸다는 게 롯데홈쇼핑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평소 매일유업 컵커피인 '바리스타룰스'를 즐겨 먹는다는 임영웅을 위해 지난 2020년 팬들이 직접 나서 매일유업의 광고모델 발탁까지 성사시켰다. 

 

지난해 말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본죽은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임영웅 콘서트가 열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부스를 꾸렸고 조만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콘서트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가수 이찬원은 최근 대구·경북 주류회사 금복주의 리뉴얼 소주 '참소주'의 첫 남성 광고모델로 기용됐다. 이찬원 역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만큼, 매출을 책임져 주기 때문. 예를 들어 GS25는 지난해 5월부터 KBS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협업해 우승 메뉴를 출시하는데, 이 가운데 이찬원의 우승 메뉴 6종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400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또 교원 웰스는 '웰스 얼음정수기 유브이플러스(UV+)'가 광고모델 이찬원의 효과를 보면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고 알렸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