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애드버토리얼] 'AI가 제시하는 금융기술의 정점' 미래에셋생명 ETF 변액펀드

지속 논의·연구로 진화하는 AI가 시장 상황 판단…미래에셋자산과 전략 시너지

[IE 금융] 겨울을 지나 변혁과도 같은 봄을 맞이하는 보험업계가 인공지능(AI) 춘풍을 일으키고자 고객 편의성 제고와 업무 효율화에 나서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현재 국내 여러 보험사들이 기존 서비스에 AI를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 중인 가운데 미래에셋생명은 ETF 변액펀드를 내세웠다. AI 기술을 접목한 ETF 변액펀드를 변액보험 포트폴리오에 탑재한 것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AI본부의 AI 모델과 미래에셋생명의 자산배분 노하우를 합쳤다. 

 

미래에셋생명의 변액펀드 가운데 ETF AI MVP(적극)과 ETF AI MVP(중립) 펀드는 시장 국면을 판단한 AI 신호와 로직을 위시해 전 세계 주식 및 채권은 물론 대안자산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수립한다. 단순 아웃소싱이 아니라 지속적인 논의와 연구로 진화하는 AI 전략이 특장점인 상품이다.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에 따르면 이 전략을 바탕으로 한 변액펀드들의 투자 수익률은 안정적이다. ETF AI MVP(적극)은 주식의 최소 편입 비중이 60% 이상으로 설정돼 ETF AI MVP(중립)보다 적극적인 수익을 노린다. 지난 2월14일 기준,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ETF AI MVP(적극)은 연간수익률 17.09%, ETF AI MVP(중립)은 9.73%를 시현했다. 

 

ETF AI MVP 포트폴리오는 안정적 수익률뿐 아니라 운영회사 연간 보수율이 낮은 수준에서 관리되는 만큼 고객은 목표 수익률 달성과 동시에 효율적 장기 자산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게 미래에셋생명 위득환 변액운용본부장의 설명이다.

 

아울러 위 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의 ETF AI MVP펀드는 고객에게 낮은 보수로 우수한 성과를 제공해 변액보험의 안정적 수익률에 기여하는 똑똑한 펀드"라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의 관점에서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을 지키며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제언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