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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콘서트·굿즈 거래 사고 보상 '덕밍아웃상해보험' 출시

 

[IE 금융] 롯데손해보험(롯데손보)이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대중음악 공연장 상해와 직거래 시 사기 피해를 보장하는 '빌런 덕밍아웃상해보험(let:safe 팬덤안심상해보험)'을 내놨다.

 

21일 롯데손보에 따르면 이 상품은 콘서트나 각종 페스티벌, 취미활동을 즐기는 14~70세 사이 누구나 앨리스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우선 인파가 많은 아이돌 또는 트로트 가수 콘서트 현장과 각종 페스티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해후유장해 ▲골절진단비Ⅱ(치아파절제외)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를 담보한다. 또 높은 공연장 좌석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무릎인대파열 ▲연골손상 ▲관절(무릎·고관절)손상에 대한 수술비도 지급한다.

 

여기 더해 팬덤 관련 취미활동 시 발생 가능한 사기 피해까지 보장한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서 ▲콘서트 티켓 ▲포토카드 ▲피겨 등을 구매하거나 직거래하다 사기 피해를 입었을 경우 최대 50만 원까지 실제 손해만큼 보험금을 준다.

 

가입 시 보험기간을 1일 혹은 1년으로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이 필요한 만큼만 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성인인 부모가 미성년 자녀 대신 가입할 수 있게 해 실용성을 더했으며 성인끼리는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롯데손보는 지난해 8월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 출범. 출시 이후 앨리스는 월간 최대 활성 이용자 수(MAU) 약 37만 명을 기록. 현재 총 17종의 생활 밀착형 미니 보험 출시.

 

한 명의 고객이 하나 이상의 보험서비스에 가입하는 사례도 증가. 지난 8월 이후 앨리스에서 보험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고객 1명이 평균적으로 가입한 앨리스 보험서비스는 1.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