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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 편의점서 2차 대전…CU·GS25, 셰프 상품 판매 경쟁

[IE 산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Over The Top)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이 높은 관심을 모으며 종영한 가운데 편의점 CU와 GS25가 출연 셰프들이 선보인 메뉴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10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 회사는 흑백요리의 제작 지원을 맡으며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의 밤 티라미수를 상품화했다. 앞서 지난 1월 흑백요리사 제작진이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경연을 위해 CU에 세트장 구현을 부탁했는데, 이 세트장에서 나폴리 맛피아는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헤이루 맛밤 득템을 사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밤 티라미수 컵을 이달 8일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20분 만에 준비 물량 2만 개가 완판됐다. 또 지난 1~6일 맛밤 득템, 연세우유 크림빵 매출도 직전 주보다 각각 42.7%, 3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이 편의점은 이 제품을 이달 12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넷플리스 공식 파트너인 GS25는 공식 지식재산권(IP) 협업 상품 '편수저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 시리즈는 ▲이모카세 1호(김미령 셰프) ▲만찢남(조광효 셰프) ▲일식끝판왕(장호준 셰프) ▲철가방요리사(임태훈 셰프) 등이 프로그램에서 만든 요리를 구현했다.

 


우선 이 편의점은 만찢남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오는 17~19일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 사전예약을 통해 먼저 판매한 뒤 이모카세 1호의 보쌈 수육과 밑반찬 시리즈 및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철가방요리사의 마라샹궈과 유산슬밥, 일식끝판왕의 어묵탕과 소고기 대파 우동 등도 순차대로 공개한다.

 
여기 더해 GS25는 방송 출연 후 예약이 힘들어진 출연 셰프들 식당에 고객을 '편수저 검증단'으로 초청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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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에 따르면 흑백요리사가 3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시리즈물 시청 순위 1위 기록.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6일까지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재생 시간으로 나눈 값)은 400만.

 

이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이름이 더 알려진 일명 '백수저' 요리사 20명과 이들에 비해 덜 알려진 '흑수저' 80명이 요리 대결을 펼쳐 승패를 겨루는 서바이벌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