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애자일소다·콴텍 '퀀트·강화학습 활용' 하이브리드형 자산배분서비스 공동 개발

[IE 산업]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업체 애자일소다(대표 최대우)는 로봇 자산관리 플랫폼기업 콴텍(대표 이상근)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0일 알렸다.

 

하이브리드형 자산배분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MOU로 양 업체는 수학·통계를 기반 삼아 투자모델을 만들거나 금융시장 변화를 예측하는 퀀트 및 강화학습을 활용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구성 및 자산배분서비스를 만들어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콴텍이 자산관리 알고리즘 및 투자 데이터를 애자일소다의 분석·예측 노하우와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가운데 애자일소다는 오는 하반기 강화학습 기반 분석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라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 개발이 기대된다.

이상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강화학습이라는 AI의 핵심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돼 보다 정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양사가 충분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만큼 빠른 시일 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대우 대표는 "투자 분석은 강화학습을 적용하기 용이한 분야인 만큼 이번 협업은 애자일소다에도 좋은 경험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응대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