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소년 취향 저격 성공' 카뱅 미니, 출시 이틀 만에 가입 10만 명 돌파  

 

[IE 금융] 카카오뱅크가 19일 청소년들을 위해 출시한 '카카오뱅크 미니(mini)'가 출시 54시간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넘어섰다.

 

2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시간당 1850명이 가입해 이날 9시 기준 12만4000명을 기록 중이다. 미니는 만 14세~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인데, 서비스 가입 대상인 만 14~18세 인구는 약 236만7000명이다. 서비스 가입 대상의 4.2%가 불과 약 이틀 만에 미니에 가입했다는 게 카카오뱅크의 설명이다.

 

카카오뱅크 측은 "미니의 이 같은 빠른 성장세의 배경으로 청소년 금융 생활 분석 통한 편리한 서비스 창출,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 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미니는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니니즈 캐릭터'를 사용한 첫 번째 카드인데, 현재까지 미니 카드 중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케로&베로니'와 '죠르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미니 편의성이 그동안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싶어 했던 10대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 같다"며 "또 미니 카드의 디자인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청소년들이 카카오뱅크 mini 서비스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용돈을 관리, 다양한 금융 생활을 경험하는 채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