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윤종규·허인, KB금융 임시주총서 연임 확정…우리사주 추천 사외이사는 무산

 

[IE 금융]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과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20일 KB금융지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개최한 임시 주주총회에서 윤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허 행장의 기타비상무 이상 선임 건을 의결해 가결시켰다. 

 

우선 윤 회장 사내이사 선임 안건은 의결권 총수 중 73.28%의 찬성률로 통과했다. 출석 주식 수 중 찬성률은 97.32%를 기록했다.  허 행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안건도 의결권 총수 중 73.37%의 찬성률을 기록했다. 출석 주식 수 중에선 97.45%의 찬성률을 나타냈다.

 

윤 회장은 3연임을 확정하면서 오는 2023년까지 KB금융을 이끈다. 허 행장도 내년 말까지 KB국민은행의 수장직을 역임한다.

 

이날 윤종규 회장은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조직으로 나아가겠다"며 "디지털 역량과 직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문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반면 이날 우리사주조합의 주주제안으로 오른 윤순진(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류영재(서스틴베스트 대표이사) 사외이사 후보 선임 안건인 3, 4호안은 통과하지 못했다. 의결권 총수 중 찬성률은 각각 3.48%와 3.80%였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