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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앱 '쏠' 계속 먹통…"복구 진행 중"

 

[IE 금융]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쏠(SOL)'의 서버 오류가 오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현재 신한은행은 계속 복구를 진행 중이지만,   고객들이 금융거래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현재 신한은행 측은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25일 업계와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신한은행 앱 쏠(SOL)이 오전 10시30분께부터 오후 2시20분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서버 오류 원인은 이날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1000만 원 임차료 대출'의 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대출은 신한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가능한데, 비대면 신청은 신한은행에서만 가능하다. 

 

이에 대해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금 일부 고객에 한해 접속이 가능한 상태지만 여전히 안 되는 고객도 있어 관련 부서에서 계속 복구를 진행 중"이라며 "IT와 관련한 문제의 경우 원인을 확인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정확히 언제 복구된다고 말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