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달 앱 외식할인 지원 사업, 21일 마감

 

[IE 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를 돕기 위해 마련된 정부의 외식할인 지원사업이 오는 21일 마감된다.

 

15일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29일 시작했던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주문·결제 외식할인 지원 사업이 오는 21일 끝난다. 

 

농식품부는 "행사 마감 일자는 지난해 배정된 예산 330억 원 집행 및 그간 추이를 고려해 특정한 것"이라며 "소비자 혼선과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일정을 알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사업은 소비자가 행사 응모 카드로 배달 앱에서 2만 원 이상 3회 결제 후 4회차에 2만 원 이상 이용하면 카드사에서 1만 원을 환급하는 방식이다. 

 

카드사를 통한 행사 참여 응모는 이달 16일 자정까지며 응모를 완료한 국민들이 오는 21일까지 행사에 참여하는 배달 앱을 통해 외식을 한 경우에 한해 실적이 인정된다. 행사 종료 후 재개되는 올해 사업 추진 시 기존 응모 및 결제 내역 등을 그대로 인정함으로써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7일 기준 총 548만 명이 응모해 1324만 건(2만 원 이상) 결제했으며 이 가운데 목표실적(4회) 달성은 225만 건이다. 이에 카드사를 통해 225억 원 환급 또는 적립금으로 지급됐다. 농식품부는 이번 사업이 끝나면 보완사항을 파악해 사업내용을 개선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노수현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외식할인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월사업 마감과 다음 사업 추진 시에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