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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가입자 수 30만 명 유치

 
[IE 산업]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지난달 12일 정식으로 선보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한 달간 운영한 결과 신규 회원 30만 명 유치에 성공했다. 

 

16일 양사에 따르면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나타났다. 실제 지난 4월27일부터 5월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비교 시 50% 이상 높았다.

 

이는 실제 매출로도 이어졌다. 지난 4월27일부터 5월26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에 새로 가입한 고객들의 구매액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42% 늘어났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한 기존 회원 25만여 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는데,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건수도 20% 증가했다.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과 일반 고객 간 구매 실적 차이도 눈에 띈다. 5월 한 달간 SSG닷컴에서 멤버십 가입 고객의 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과 비교했을 때 90%가량 높았다.

 

공식 출범과 함께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 컸다. '멤버십 유니버스의 시작'을 핵심 카피로 대세 배우 구교환, 한소희를 기용한 이번 캠페인은 SSG닷컴과 G마켓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전체 150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을 중심으로 구축한 초기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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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이베이코리아 지분 80.1%를 약 3조4000억 원에 인수하며 최대주주가 된. 이에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은 거래액 기준 시장점유율 15%(이베이 12%, SSG닷컴 3%)를 기록하며 네이버(17%), 쿠팡(13%)과 함께 이커머스 3강 체제 달성. 이마트에 인수된 후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글로벌’로 사명을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