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노조 합의 파기·무단 점거…법적 조치"


[IE 산업]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지회(이하 노조)에 대한 법적대응 의사를 내비쳤다.

 

25일 쿠팡은 "CFS는 노조 측에 노사 간 합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거듭 요청했지만 노조는 이를 거부했다"며 "노조의 불법행위와 범죄행위, 합의 파기에 대해 법적 조치를 포함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알렸다.

 

이어 "CFS는 불법 점거행위와 거듭된 거짓 주장을 즉각 중단할 것을 지속해서 요구했다"며 "노조가 회사 요구는 물론, 건물 관리자와 경찰의 퇴거 요청을 묵살하고 불법 점거 농성을 장기화하면서 CFS 외 다른 건물 입주업체들과 식당 등 소상공인의 피해, 소음 등으로 인근 학교와 지역 주민의 피해가 계속 확산됐다"고 비판했다.

 

또 쿠팡은 "회사는 노조와의 교섭 재개 노력도 병행했고, 노조는 지난 24일 자정을 기해 농성을 해제하고 내달 4일 단체교섭을 재개해 단체협약을 포함한 현안 이슈에 대해 교섭하기로 회사와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노조는 지난 23일 동탄물류센터 집회 직후 합의 사항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외부 인원을 추가 대동해 야간에 잠실 건물 무단침입을 시도하는 등 불법 점거 상황을 더 확대했다"며 "노사 간의 정상적 협의를 위한 기본적인 신뢰마저 훼손하는 행위"라고 부연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폭염 대책 수립과 노조 간부 복직과 같은 사안을 두고 사측과 갈등을 벌이는 노조는 지난달 23일 서울 잠실의 CFS 입주 건물 로비를 기습 점거한 후 농성을 이어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