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D] 메리츠증권, 韓·美 국채 10년물 ETN 8종 상장

 

[IE 금융] 메리츠증권이 국채 10년물과 미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을 각각 4개 종목씩 상장했다. 

 

30일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 국채 10년물과 미국채 10년물을 추종하는 종목은 이미 상장됐지만, 레버리지와 인버스2X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들이 동시에 상장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 상품은 국채 10년물이 기초자산인 ▲메리츠 국채10년 ETN ▲메리츠 레버리지 국채10년 ETN ▲메리츠 인버스 국채10년 ETN ▲메리츠 인버스2X 국채10년 ETN과 미국채 10년물에 집중하는 ▲메리츠 미국채10년 ETN(H) ▲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10년 ETN(H) ▲메리츠 인버스 미국채10년 ETN(H) ▲메리츠 인버스 2X 미국채10년 ETN(H) 등 총 8개 종목이다.

 

메리츠 국채10년 ETN 4종은 국고채 10년물 3개 종목을 기준 삼아 산출한 기초지수에 각각 1배와 2배, 인버스 형태로 1배와 2배 투자가 가능하다. 국채 10년물은 대표적인 장기 국채로 양방향과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는 상장지수상품은 메리츠증권의 ETN이 유일하다.

 

메리츠 미국채10년 ETN(H)도 동일하게 미국채 10년물 3개 종목으로 구성된 기초지수에 투자가 가능하며 기존 ETF들과 달리 환헤지를 실시해 환율 변동 위험 없이 금전을 넣을 수 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 확대로 각국의 금리 인상이 빨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며 장기국채 금리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상장으로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인 장기국채인 10년물에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와 헤지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채10년물을 추종하는 레버리지, 인버스, 인버스 2X 형태의 상장지수상품이 국내시장에 상장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각각의 종목 및 기초지수 관련 세부 정보는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기초지수를 산출하는 KA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