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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10월부터 '나 100%우유' 3% 인상…소비자가격 2000원대 후반

 

[IE 산업] 유(乳)업계 1위 업체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는 10월1일부터 대형 할인점에 납품하는 '나 100%우유' 1000㎖ 제품 출고가를 3% 올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유업계와 낙농가가 모인 낙농진흥회는 올해 원유(原乳) 기본가격 조정 협상에 합의해 음용유에 쓰이는 원유 가격을 ℓ당 88원 인상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측은 "원유 기본 가격 인상 및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등 어려운 상황임에도 소비자 물가 안정 차원에서 한시적으로 인상 폭을 최소화하기로 했다"며 "해당 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2000원대 후반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업계 1위인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유 가격을 올리면서 매일유업, 남양유업, 빙그레 등 다른 업체들도 유제품 가격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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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원윳값이 ℓ당 49원 올랐을 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흰우유 1ℓ 가격을 대형마트 기준 2700원 초반대에서 2800원 후반대로 올림.

 

올해는 원윳값 인상 폭이 지난해보다 큰 만큼 흰우유 1ℓ 제품 가격은 3000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었으나 이를 넘지 않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