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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개 메뉴, 3990원" 이랜드킴스클럽, 애슐리 메뉴 구현 '델리' 통해 시장 강화

 

[IE 산업] 이랜드킴스클럽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을 잡기 위해 델리(즉석조리식품) 시장 강화에 나선다.

 

23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이 회사는 킴스클럽 내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 종의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단독 론칭했다.

 

킴스클럽 내에 애슐리를 론칭했다고 할 정도로 압도적인 메뉴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들이 상품을 담아 집에서 뷔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지난달 말 킴스클럽 강서점에서 테스트를 시작한 애슐리 월드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 메뉴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해 집에서도 매일 애슐리 뷔페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 수뿐만 아니라 외식 고물가 시대에 가격도 균일가로 통일했다. 애슐리 인기 메뉴인 모둠초밥부터 감태 롤, 시그니처 통살 치킨, 해산물 빠에야, 떠먹는 망고, 티라미수 등 전 메뉴를 3990원에 부담 없는 가격대로 일원화했다.

 

특히 외식 메뉴 개발 전담팀을 통해 타 경쟁사보다 높은 전문성을 갖춘 각 외식 메뉴가 마트 델리 개발에 그대로 반영됐다.
 

애슐리 월드델리는 킴스클럽 강서점에 열린 이후 하루 평균 4000여 개 판매 기록을 세우고 있다. 킴스클럽 전체 방문 고객 40%가 장보기를 하는 동시에 애슐리 델리에서 1개 이상의 메뉴를 구매한 것.

 

구매 고객은 1인당 평균 4가지 종류의 메뉴를 다양하게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점심시간대에도 1000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보통 저녁 마감 시간대에 소진되는 마트 델리 전문관과 대조적으로 애슐리 월드델리는 저녁뿐 아니라 1~2인분 소단량 메뉴로 점심 시간 '한 끼 간편식'을 찾는 고객 수요까지 마트로 끌어들였다.

 

애슐리 월드델리 오픈 이후 킴스클럽 강서점 전체 델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0% 성장했다. 또 델리 전체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0% 뛰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강서점 애슐리 월드델리의 안착에 힘입어 상반기 내 킴스클럽 강남점에 애슐리 월드델리를 추가 오픈한다. 이후 연내 킴스클럽에 차례로 델리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