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크래프톤이 2024년 상반기 누적 매출 1조 3729억 원, 영업이익 6426억 원을 달성하며 모두 반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3%, 55.0%가 증가한 수치다.
12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 회사는 2분기 매출만 봤을 때는 7070억 원으로 전년 대비 82.8% 뛰면서 1분기에 이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시현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3321억 원으로 52.6% 늘어났다.
크래프톤 측은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배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배그의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협업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두 배 이상 늘었다. 하반기에도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과 같은 여러 업데이트로 성장세를 가속할 방침이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유료화 모델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중동 인기 배우와의 협업 및 성장형 의상 스킨이 트래픽과 매출에 크게 이바지했으며 BGMI는 UC 보너스 챌린지와 현지 인기 크리켓팀과의 협업으로 신규 이용자를 확보 중이다.
추후 크래프톤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inZOI)'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이달 말 독일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gamescom)에 출품해 서구권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여 오는 10월 캐나다 소프트 론칭, 4분기 글로벌 출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조이(inZOI)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서구권에서 흥행이 확인된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장수(Long-term) IP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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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7년에 설립된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드림모션 ▲언노운 월즈 ▲5민랩 ▲네온 자이언트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 ▲벡터 노스 ▲렐루게임즈 ▲플라이웨이게임즈 등 1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