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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6살' 하이트진로 테라 리뉴얼…재도약 시동

 

[IE 산업]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 콘셉트로 지난 2019년 3월 출시한 '테라(TERRA)' 맥주의 제2 도약을 위해 캠페인 전개.

 

19일 하이트진에 따르면 이번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으로 6주년 맞은 테라의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 활동을 시작. '100%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테라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6년 만에 52억 병 판매.

 

소비심리 위축과 같은 대내외적 불안정성이 우려되는 상황임에도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6주년을 재도약의 계기로 삼은 뒤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

 

먼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춘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해 브랜드 가독성 및 로고 주목도 강화. 또 출시 6년 만에 브랜드 모델을 변경. 기존 모델 공유는 지난 2019년 3월 테라 출시 당시 모델로 발탁, 6년간 활동.

 

이 외에도 가정 시장 확대에 따른 시장세분화 전략으로 채널별 신규 취급품목(SKU) 확대와 소비자 편의성 증대 행사를 기획.

 

특히 테라의 청정 이미지와 적합성이 뛰어난 이종 업체 브랜드와의 협업 마케팅을 실시. 테라 브랜딩과 음용 경험 제공을 위한 전국 야구장 마케팅은 물론, 전주가맥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 및 맥주 페스티벌 연계 프로모션을 실행.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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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테라 점유율은 10%로 지난 2023년 대비 2.9%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