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은행 방문 전 네이버로 대기 현황 살펴보세요"

 

[IE 생활정보] 우리은행이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제공한다.

 

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통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 페이지에서는 우리은행 안내 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다. 이는 오픈(Open)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활용한 것이다. 이는 자사의 데이터와 서비스를 표준화, 프로그래밍해 제3자에게 공유하는 시스템인데,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시간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우리은행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전 영업점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