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올 추석 마음을 보내자" 카드사별 '추석선물' 할인 혜택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추석은 우리나라에서 일년 중 가장 큰 명절의 하나인데요. 모든 것이 풍성한 가을에 가족들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덕담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추석에 고향을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최근 온라인이나 홈쇼핑과 같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추석선물을 구입, 보내고 있는데요.

 

22일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전국 소비자패널 940명 중 약 4분의1(25.2%)이 온라인으로 선물용 농식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온라인쇼핑몰 티몬에서도 고객 1500여 명에게 조사한 결과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거나 선물하기를 활용하겠다'는 답변이 25%로 가장 높았는데요. 롯데홈쇼핑에서도 우수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0%가 홈쇼핑을 이용해 추석 선물을 구입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 같은 추세에 카드사들이 비대면 채널 위주의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우선 신한카드는 오는 24일 오후 7시 트로트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 5명과 함께하는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를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 11번가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는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에 공연을 더한 쇼핑 기획전인데요.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협업해 중소상공인 상품, 지역 특산물 등 다양한 추석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또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담은 쿠폰 지급도 있을 예정이라네요. 여기 더해 이 카드사는 쿠팡에서 이달 23일까지 추석페어 주방 톱브랜드 20%, 30일까지 안마의자와 같은 효도상품을 최대 20% 할인합니다. G마켓에서는 이달 24일, G9에서는 25일까지 각각 10% 할인 혜택과 7% 할인쿠폰을 지급한다네요.

 

신한카드 온라인 직영 쇼핑몰 '올댓쇼핑'에서는 추석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을 통해 한우, 굴비 등 선물세트 10% 할인 쿠폰을 주는데요.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구매하면 최대 3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아울러 매일 오전 10시 생필품, 소형가전, 건강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있다네요.

 

삼성카드이마트,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각각 내달 1일, 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50만 원의 신세계상품권이나 홈플러스상품권 지급 또는 할인 혜택을 선사합니다. 또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도 다음 달 1일까지 최대 50만 원의 롯데마트 상품권이나 할인 혜택이 있고요.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24일 추석 상품 기획전 '美.리.추.석'을 실시하는데요. 삼성카드 회원가로 정육, 과일, 농산물 등 추석 상품과 추석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한 상품을 5~10개 이상 대량 구매 시 특별 할인도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앱이나 홈페이지 내 터치 서비스에서 오는 30일까지 BHC, BBQ 치킨 기프티샷을 구매하면 5% 할인에 추가로 1인 1매까지 2000원을 할인해주는데요.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롯데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3%를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마켓컬리, 정원e샵, 오늘회, 청년떡집, 모도리 등 트랜디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푸드 및 인테리어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또 하나카드로 11번가, 위메프, 쿠팡에서도 추석특선 선물이나 톱 브랜드 주방용품을 결제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네요.

 

비씨카드는 이달 27일까지 G마켓,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쿠폰을 주는데요. 해당 혜택은 한우, 과일, 전통주, 한과 등 '한가위빅세일 신선식품관' 특가 상품에 적용됩니다. 할인 쿠폰은 ID당 매일 2회까지 받을 수 있으며 비씨카드(신용·체크카드)로 당일 결제 시 사용 가능합니다.

 

씨제이몰에서도 이달 27일까지 비씨카드 7%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지에스샵에서는 25일 하루 상품페이지에 '카드 즉시 할인가' 또는 'BC 5% 즉시할인'이 표기돼 있는 상품에 한해 5만 원 이상 결제 시 5%를 즉시 할인해줍니다.

 

NH농협카드는 ▲농협몰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쓱닷컴 ▲롯데온 ▲쿠팡 ▲위메프 ▲티몬 온라인 가맹점 30곳에서 NH농협 개인카드를 이용해 결제 시 5~20% 세일하는데요.

 

우리카드도 오는 27일까지 G마켓,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한 10% 할인 쿠폰을 뿌리고 있습니다. 이달 30일까지는 롯데온에서 추석시즌 인기상품 구매 시 최대 7%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위메프에서도 최대 10% 할인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에서도 내달 4일까지 추석맞이 통합 기획전이 진행 중입니다.

 

KB국민카드도 오는 28일까지 11번가에서 추석 관련 상품을 SK페이를 통해 자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해줍니다.

 

이에 대해 한 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향 방문이 어려워진 만큼 비대면으로나마 감사함을 전하는 데에 보탬이 되고자 온라인 혜택을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드사들은 비대면 채널 외에도 추석선물을 마련하는 주요 창구인 대형마트와 백화점 이벤트도 시작했는데요.

 

신한카드의 경우 이마트에서 내달 1일까지 신선세트, 가공세트, 생활세트를 신한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물품에 따라 최대 40% 할인 또는 이용 금액대별로 최대 5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AK플라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식품관을 대상으로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4만 원 AK상품권을 지급한다네요. 홈플러스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최대 30% 현장할인 및 최대 50만 원 상품권 증정 행사가 한창입니다.

 

삼성카드는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다음 달 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50 만원 신세계상품권 선물 또는 할인을 해주는데요. 또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40%까지 저렴하게 판매 중입니다. 홈플러스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까지 홈플러스상품권을 선물해준다네요.

 

롯데카드는 이달 25~27일 롤라카드 또는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로 단일 브랜드를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 원 상품권을 줍니다. 아울러 오는 29일까지 식품 선물세트를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네요.

 

현대카드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GS슈퍼 ▲메가마트에서 이달 3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30~50%까지 할인해주는데요. 정관장에서는 20만 원 이상 결제 시 50% M포인트 결제 혜택도 있습니다. KB국민카드도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1만~4만 원 청구 할인을 내달 5일까지 마련했다네요.

 

NH농협카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세이브존 ▲킴스클럽 ▲메가마트 ▲세븐일레븐 ▲GS슈퍼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AK플라자 ▲현대아울렛 ▲스타필드 등에서 추석 선물세트 결제 시 20~50% 할인 혜택 또는 결제 금액별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도 오는 30일까지 이마트에서 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 원까지 상품권을 내놓고 있는데요. 같은 기간 동안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도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37%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