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화장실 탓에 참변?' 공항고속도로 교통사고 의문 계속

[IE 사회] 그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차에서 내린 28세 여성의 사망과 관련한 의문이 계속되고 있다. 

 

이 여성은 6일 오전 3시 52분쯤 김포시 고촌읍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김포공항IC 인근에서 남편의 용변이 급해 2차로에 비상등을 켠 후 남편을 내려주고 자신도 벤츠 C200 승용차 밖에 나와 있다 택시와 올란도 승용차에 연속 충돌해 사망했다.

 

숨진 여성의 남편은 "자신이 화장실에 다녀온 뒤 사고가 발생해있었다"고 진술했으나 3차로가 아니라 2차로에 승용차를 정차한 정황 등 석연찮은 부분이 있어 현재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 등을 분석하는 등 정밀조사를 벌이는 중이다. 이와 함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의 말을 빌리면 3차로로 달리던 택시 기사(56)는 여성의 남편이 차에서 내리는 것을 보고 앞서 정차한 스포티지 승용차를 피하려 2차로로 급히 차선을 변경했다가 여성을 들이받았다. 올란도 운전자(73)는 택시와 부딪혀 1차로에 쓰러진 여성을 다시 들이받았다.

 

경찰은 택시기사가 전방 주시 의무를 게을리 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인데 사고 발생 고속도로의 제한속도는 시속 100㎞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