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시 더하기] S&TC, 지멘스HTT에 'HRSG' 공급계약 해지 통보…"손익에 영향 無"

[IE 금융] 증류기, 열교환기 및 가스발생기 제조업체 S&TC(100840)가 지난 8일 체결한 지멘스HTT사(Siemens Heat Transfer Technology B.V.)와의 배열회수보일러(HRSG) 공급계약을 해지했다. 지멘스HTT사는 유럽 최대 발전설비 전문기업 지멘스의 자회사다.

 

S&TC는 계약상대인 지멘스HTT사의 사정으로 작업착수지시서를 기한 내 받을 수 없어 계약을 해지 통보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해지금액은 355억9153만 원으로 이는 최근 매출액의 25.51% 수준이다. 

 

HRSG는 가스터빈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기가스로 증기를 발생 시켜 증기터빈을 돌리는 장치다. S&TC는 오는 2021년 9월까지 국내 SK여주 및 이천Hynix 2개 프로젝트에 HRSG 총 4호기를 공급할 예정이었다. 이 중 이천Hynix프로젝트는 지멘스HTT가 고객으로부터 작업착수 지시서를 받아야 유효했는데, 이 지시서가 지연되면서 계약을 통보한 것. 

 

S&TC 측은 "향후 지멘스HTT사는 고객사와의 진행 상황에 따라 당사와 협상할 예정"이라며 "계약 시작일(12월1일) 전이기 때문에 본 계약 해지로 인한 당사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1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TC는 전일 대비 500원(2.56%) 떨어진 1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