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독감 걸리면 100만 원 지급" 한화손보, 특약 판매 중지 결정

 

[IE 금융] 독감에 걸리기만 하면 보험금 100만 원을 탈 수 있다는 한화손해보험(한화손보) 특약이 입소문을 타면서 매일 수천 명의 가입자가 쏟아지자 결국 판매가 끝났다.

 

1일 한화손보에 따르면 이 보험사는 상품 손해율 관리를 위해 독감보험 특약을 판매 중단했다. 이 보험 특약은 가입자가 독감 확진 판정을 받은 뒤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으면 연 1회에 한해 100만 원의 보험금을 탈 수 있었다. 이를 포함한 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는 1만~2만 원대다.

 

이 특약은 입소문이 퍼지면서 한화손보의 전산이 마비될 정도였다. 특히 이달 중순부터는 보장 금액이 50만 원으로 축소된다고 예고한 만큼 사람들이 더욱 몰린 것. 이미 다른 보험사에서 독감보험을 판매 중이지만, 50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한화손보 상품에 더욱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도덕적 해이 가능성도 있기에 금융당국에서도 예의주시했다. 100만 원의 보험금을 위해 독감에 일부러 걸리려는 고객이 있을 수 있다는 게 당국의 설명이다. 독감은 전염이 가능한 질병인 데다 보험사에서 보장해 주는 보험금만큼 치료비가 비싸지 않다.

 

한편, 독감보험을 판매하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다른 보험사들도 한도 축소 및 판매 중단을 검토 중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