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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정체성 탈바꿈…신선함·혁신 강화

 

[IE 산업]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비주얼 브랜드 아이덴티티(VBI) 리뉴얼. 현재 국내 맥주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신선함과 혁신을 더욱 강화.

 

24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는 이날 브랜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VBI 리뉴얼 예고하는 영상 공개. 영상에서는 브랜드 색인 짙은 푸른색을 강조한 시원한 폭포가 등장하며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장면을 통해 브랜드의 역동성을 표현. 또 폭포를 배경으로 신규 카스 로고와 함께 커밍 순(Coming Soon)이라는 문구가 등장.

 

이번 리뉴얼은 '캐스케이드(폭포)'에서 영감을 받아 계속 변화를 추구한 카스의 혁신 정신을 드러냄. 새 로고는 높은 산과 계곡을 형상화한 기존 로고의 서체를 유지하면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 또 로고 하단의 '프레시(Fresh)' 서체는 흘림체에서 깔끔한 스타일로 변경.


카스는 신규 디자인이 반영된 패키지를 소개하는 영상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 이번 리뉴얼은 올 2분기 카스 전 제품과 광고 영상에 적용.

 

한편, 카스는 지난 1994년 출시 이후 시장을 주도. 2021년에는 투명병 '올 뉴 카스'를 도입해 신선함을 극대화한 디자인도 공개. 지난해에는 13년 연속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 국내 주류 업계 최초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브랜드로 선정. '카스 0.0'은 올림픽 역사상 최초 논알코올 맥주 브랜드 파트너가 되기도.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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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는 세계 맥주 품평회에서 연속 수상한 경력도 보유. 카스 프레시(별 2개), 카스 라이트(별 2개), 카스 0.0(별 1개) 등 세 개 제품은 작년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주관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수상. 카스와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게 2020년부터 5년 연속 수상자 명단에 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