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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최초'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시작

 
[IE 금융] KB금융이 금융권 최초로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시작한다.

 

19일 KB금융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고객이 특정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받는 도중 다른 계열사의 금융 서비스 문의가 필요할 경우 다시 전화할 필요 없이 인공지능(AI)이 해당 계열사의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 준다.
 

기존에는 고객이 은행과 카드 업무 상담을 동시에 원할 시 각각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야 했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단 한 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진행된다.

 
KB Link 서비스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7개 계열사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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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구축된 KB금융 인공지능 컨택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AICC)는 KB금융 내 고객센터를 운영 중인 7개 계열사가 그룹 통합 콜 인프라를 구축, 인공지능 기술(AI콜봇·챗봇, STT·TA 등)을 적용한 미래형 고객컨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