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IBK기업은행 '미세먼지 통장' 이르면 상반기 내 출시

지난 12일 'IBK W 굿바이 미세먼지 통장' 상품명 출원
입출식·적립식·거치식으로 예금 구성

[IE 금융] IBK기업은행이 KB국민은행에 이어 미세먼지 관련 상품 출시를 구상하고 있다. 이 은행이 준비 중인 상품은 '미세먼지 통장'으로 이르면 올 상반기 내 고객을 찾는다.

 

22일 업계와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지난 12일 'IBK W 굿바이 미세먼지 통장'이라는 상품명을 출원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관련 부서가 특허 출원 신청 후 상품을 구상하고 있다"며 "거시적으로는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예금으로 구성됐는데 세부적인 내용은 논의 중"이라고 응대했다.

 

최근 미세먼지 인한 피해가 갈수록 심해지는 만큼 이 상품은 많은 고객들의 관심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소방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호흡기 질환자는 2만1849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7명 증가했다. 

 

이에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말 미세먼지 문제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KB맑은하늘'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이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참여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 은행은 이 적금과 함께 'KB맑은하늘신탁' '(무)KB환경사랑입원보험'을 내놨다.

 

IBK기업은행은 아직 상품을 개발 중이지만, KB국민은행처럼 패키지 형태의 상품으로 출시할 가능성도 암시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만약 보험상품이 나오게 된다면 외부 보험사와 상품을 만드는 등 여러 상품이 나올 수 있다"면서도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라고 제언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