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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교체 속도전…SKT "95만 남아…19일까지 마무리 목표"

 

[IE 산업] SK텔레콤(SKT)의 해킹 사태 이후 유심을 교체한 고객이 840만 명으로 집계됐다. SKT는 이달 19일까지 1차 예약 고객의 교체를 마칠 계획이다.

 

17일 SKT에 따르면 전날 당일 유심을 교체한 고객 수는 33만 명으로 총 840만 명의 고객이 교체를 완료했다. 예약했지만 아직 교체하지 못한 인원은 153만 명이었다. 현재 유심 교체 방문 권고 기간인 일주일이 지나도 오지 않은 고객을 제외한 실질적인 대기자는 95만 명이다.

 

이와 관련해 이날 일일브리핑에서 SKT 김희섭 PR센터장은 "전날 유심 교체를 예약하고 대기 중인 고객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며 "상황은 지켜봐야 하지만, 이달 19일까지 모두 교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KT는 오는 20일부터 예약 사이트를 개편해 고객이 희망하는 교체 날짜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유심을 이번 주에 250만 개, 다음 주 90만 개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찾아가는 서비스도 개선해 오는 23일부터 연말까지 고령층과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유심 교체를 돕는다. 이에 따라 전국 노인 복지관과 시청각 장애인 복지관 200여 곳을 방문한다.

 

한편, SKT는 전날부터 이심(eSIM) 이용자에 한한 신규 영업을 재개했다. 이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소프트웨어(SW) 형태로 물리적인 유심이 아니다. 전날 영업 시작 후 이심 신규 가입자는 750만 명으로 이는 전체 신규 가입자의 20%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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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교체 후 기존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모바일 신분증, 인증서들은 그대로 사용 가능. 다만 유심에 다운받은 인증서들은 해당 금융기관에 접속해 재다운로드를 해야 함.

 

교체 후 기존 유심은 오작동의 가능성이 있기에 신용카드처럼 가위로 잘라 폐기하는 게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