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KT '유심 대란' 넘고 신규 영업 재개…대리점 보상안 곧 확정

 

[IE 산업] SK텔레콤(SKT) 해킹 사태 이후 유심 교체에 집중하기 위해 멈췄던 신규 영업이 24일부터 재개됐다. 이는 50일 만으로 SKT는 마케팅을 재정비해 가입자 유출을 최대한 막을 방침이다.

 

이날 SKT는 서울시 중구 삼화타워에서 일일 브리핑을 열어 "신규 영업 재개를 위한 서비스를 차질 없이 제공하겠다"고 알렸다.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해킹 사태 이후 유심을 교체하기 원하는 SKT 고객이 급증해 유심이 부족해지자 지난달 5일부터 SKT의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시켰다. 다만 과기정통부는 유심 교체를 1차 예약한 고객 모두 교체를 마칠 경우 영업 재개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그 결과 해킹 사고 이후 SKT에서 타사로 이동한 가입자는 약 60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와 애플의 신작,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폐지와 같은 이슈 때문에 올 3분기 이통통신사(이통사)들의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SKT 임봉호 MNO사업부장은 "7월에 삼성전자 갤럭시Z 7시리즈, 9월에는 애플의 새 아이폰 출시와 함께 단통법 폐지 등 여러 이벤트가 있다"며 "(마케팅 비용은) 단통법 폐지 이후 시장의 경쟁 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KT는 신규 영업에 다시 나서는 동시에 대리점 보상방안을 이번 주 내 마련할 예정이다. 앞서 이 회사는 영업이 중단된 대리점을 위해 ▲휴일 매장 운영 지원 ▲매장당 500만 원 대여금 4개월 무이자 지원 ▲단말기 할부 채권 이자 납부유예 등을 진행했다.

 

한편, 전날까지 SKT에서 유심을 교체한 누적 고객은 934만 명, 유심 교체를 신청했지만, 일주일 이상 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은 72만 명이다. SKT는 오는 8월까지 유심을 총 2100만 개를 수급할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유심 교체 후 기존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모바일 신분증, 인증서들은 그대로 사용 가능. 다만 유심에 다운받은 인증서들은 해당 금융기관에 접속해 재다운로드를 해야 함.

 

교체 후 기존 유심은 오작동의 가능성이 있기에 신용카드처럼 가위로 잘라 폐기하는 게 안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