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세종시 세종동 1201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세종, 한글을 품다'를 기치로 전개하는 '세종한글축제'.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정신과 한글 문화의 우수성을 기념하는 축제로 한글 주제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세종한글놀이터, 한글 노래 경연대회, 한글 몸짓 플래시몹, 한글 골든벨, 충녕 마리오네트 등. 여기 더해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한글 드론·LED 퍼포먼스·한글 동요 어린이 합창단 공연 및 뮤지컬 갈라쇼 '한글이 꿈꾼 세상' 또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과 친환경 팝업 놀이터, 도심 속 독서 존 등 부대 행사도 풍성. 무료로 입장 가능한 축제장 내에는 푸드트럭 '네바퀴식당'과 마켓도 운영해 먹거리와 쇼핑까지 해결. 세종한글축제의 최고 인기 이벤트는 축제 첫날의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외국어 노래를 한글로 개사해 부르는 한글 노래 경연대회.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많은 방문객들이 직접 현장에 모여 관람하는 행사로 매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한글 노래 경연대회는 시민과 외국인 등 여러 참가자들이 무대에 올라 한글의 매력을 뽐내는
추석 연휴가 벌써 절반이 넘게 지난 현재 슬슬 현실로 복귀할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또 연휴 이후 불을 켜는 금융사에 찾아가 연휴 동안 받은 용돈이나 상여금을 어떻게 관리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있죠. 이런 때 잠깐만 맡겨도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파킹(Parking)통장은 이름처럼 돈을 하루만 맡겨도 하루 단위로 이자가 붙는데요. 자금이 묶이지 않고 금리가 높아 사회초년생이 활용하기 좋습니다. 보통 파킹통장 금리는 저축은행이 높은데요. 저축은행업권 중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KB저축은행의 'KB팡팡mini통장'입니다. 비록 최고금리 적용 한도 금액은 30만 원으로 낮지만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8%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는 6%인데 ▲마케팅 수신 동의 ▲팡팡KB체크카드 월 3회 이상 사용 ▲간편페이 등록을 마치면 2%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의 'OK짠테크통장Ⅱ'도 연 7% 금리를 적용합니다. 최고금리 적용 한도는 50만 원으로 KB팡팡mini통장보다 조금 더 높은데요. 기본금리 5%지만 마케팅 동의와 토스·네이버·카카오·페이코페이 중 한 곳에서 해당 계좌를 등록하거
[IE 문화] 추석 연휴 궂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영화관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인 6일 영화 관람을 위해 영화관에 온 관객 수는 52만9584명을 기록했다. 이는 연휴 직전이었던 이달 2일 13만163명 대비 약 306% 급증한 수치다. 이처럼 영화관이 관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주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와 지난 3일 공개된 라희찬 감독의 '보스'가 한몫했다. 어쩔수가없다는 개봉 13일째인 6일 200만 관객을 돌파했는데, 이는 박 감독의 전작 '헤어질 결심'의 성적(190만 명)을 뛰어넘은 수치다. 배우 이병헌, 손예진, 이성민 등 배우들이 출연한 이번 작품은 25년 동안 몸을 담았던 회사에서 갑자기 해고된 가장의 처절한 현실을 그린 블랙코미디다. 배우 조우진, 정경호, 박지환, 이규형이 열연한 보스는 조직의 차기 보스 선출을 앞둔 가운데 서로에게 필사적으로 자리를 양보하며 일어나는 해프닝을 보여준다. 이 영화 역시 이날 오전 9시 기준 개봉 5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해외 작품들도 선전 중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시월 둘째 주(10월6~12일)까지 정보입니다. ◇수도권 -서울거리예술축제 ·기간 6~8일 ·장소 :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 일대 계천·서울광장 등 거리와 예술이 만나는 서울의 대표 야외 공연예술축제. '서울다움'을 주제로 거리예술·무용·전통연희·서커스 등 국내외 30여 팀이 참여하며, 청계천 복원 20주년을 기념한 아트레킹(Artrekking)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도심 예술 산책 선사. ·관련 사이트 : https://ssaf.or.kr/index -궁중문화축전 ·기간 : 8~12일 ·장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종묘 일대 조선과 대한제국의 역사를 품은 다섯 궁궐과 종묘에서 펼쳐지는 전통문화 축제. '시간여행, 세종' '경복궁 한복연향' '고궁음악회' 등 궁중예술과 생활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전개. ·관련 사이트 : https://www.kh.or.kr/fest -세계꽃·문화관광축제 '호수야 놀자' ·기간 : 8~12일 ·장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고양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4일부터 19일까지 16일간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 남강 일원에서 '역사의 강, 평화를 담다 - POWER OF KOREA'를 기치로 내걸어 개최하는 '진주남강유등축제'. 이 축제는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 전투에서 적군의 강을 건너는 것을 저지하고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고자 남강에 유등을 띄웠던 데서 유래했으며 평화의 의미가 담긴 글로벌 축제로도 부상. 주요 프로그램은 남강유등 전시로 7만여 개의 유등이 남강과 진주성 일대를 밝히며 소망등 달기, 유등 만들기, 유등 띄우기 등의 체험 이벤트도 마련. 또 드론 라이트쇼, 불꽃놀이, 남강 위 다리 건너기는 물론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공연과 진주검무 등 국가무형문화재 공연, 농악, 민속투우 등도 준비. 여기에 스탬프 투어, 진주음식큰잔치, 농특산품 판매 등 부대행사와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등 K-컬처를 표현한 대형등 등 세상을 밝히는 행사.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최고 인기 이벤트는 남강에 약 7만 개의 유등을 띄우는 대규모 유등 전시와 유등 띄우기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유등을 만들고 소원을 적어 남강에 띄우며 가장 크게 호응. 이런 가운데 올해
[IE 산업] 롯데웰푸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칸쵸의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 경품 수량을 확대. 2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6일부터 시작해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칸쵸 과자 위에 새겨진 504개 이름 중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찾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린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가족, 친구, 연인은 물론, 좋아하는 아이돌과 배우 이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 또 연예인들도 직접 자신의 이름을 찾는 콘텐츠를 올리며 이목을 끌기도. 실제 칸쵸가 주요 판매 채널 일부에서 품절 사태를 빚자, 롯데웰푸드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보다 세 배 규모로 생산을 확대. 그럼에도 판매 속도가 이보다 빨라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 시작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SNS 인증 이벤트에도 현재까지 약 5만5000명이 참여.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롯데웰푸드는 이벤트 경품 확대를 결정. 당첨자 수를 두 배로 늘려 ▲아이패드 프로 13(2명) ▲에어팟 맥스(4명) ▲롯데호텔 라세느 주말 2인 식사권(4명) ▲코닥 미니샷2 레트로
[IE 산업] 엠게임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 5종에서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 1일 엠게임에 따르면 코믹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진행. 우선 추석 기념 빙고 이벤트에서는 사냥을 통해 얻은 티켓 아이템을 빙고에 돌려 한 줄을 완성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 모든 줄을 채운 유저에게는 각종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아이템인 '강호패(10일권)'을 선사. 함께 이뤄지는 '추석맞이 의뢰'와 '차례상 재료 모으기' 퀘스트에서는 암호 해독이나 차례상 재료 수집 등 다양한 미션 완료 시 풍성한 경험치 보상 획득 가능. 사냥 과정에서는 버프 효과가 담긴 송편 아이템이 떨어져 게임 속에서도 한가위 분위기를 연출.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오는 21일까지 '모라돈 앞마당' 속 '누렁이' 몬스터를 토벌하면 추석 음식 재료를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활용한 '신비한 폭죽'을 제작 가능. 폭죽을 사용하면 특별 몬스터가 등장하고 처치 시 '송편' '타투 교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중립 지역인 '모라돈'에서는 도개걸 NPC(논플레이캐릭터)와의 윷놀이 대결
[IE 산업] SK텔레콤(SKT)이 젊은 층을 겨냥한 자급제 전용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공개했다. 요금은 저렴하지만 필요한 핵심 기능과 포인트 혜택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기존 온라인 채널 'T다이렉트' 요금제와는 별도 운영하는 이 통신 서비스는 오는 13일부터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에 한해 유심∙이심 단독 가입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1일 SKT에 따르면 에어 요금제는 현재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세대 고객을 분석해 설계된 브랜드다. 브랜드명 역시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높은 5G 데이터 구간 6종으로 단순화했다. 월 2만9000원(7GB)부터 5만8000원(무제한)까지 구성했으며 불필요한 부가 혜택을 없앴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를 사용한 뒤에도 추가 과금 없이 지정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SKT가 에어에서 내세운 건 에어 포인트다. 고객은 에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이를 요금 납부(월 최대 5000포인트)나 편의점, 백화점, 올리브영 등 1000여 종의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이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