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벤저스보다 오래된 영화관 좌석…10년에 한번 교체"


[IE 사회] 국내 주요 대형 영화관의 좌석 시트 교체 주기가 평균 10년이라며 위생적이지 못하다는 지적이 등장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받아 19일 발표한 '영화관 환경관리 시행내역' 자료에 따르면 서울지역 26개 지점 중 11곳이 개관 이후 단 한 번도 영화 좌석 시트가 교체되지 않았다. 

 

또 시트가 교체된 15곳의 평균 교체 주기도 평균 10년으로 나타났다. 특히 광진구 소재 한 지점은 1998년 개관 이후 20년 만에 시트를 교체하기도 했다.

 

김영주 의원실은 "그중 5곳은 지난해 10월 김영주 의원이 '영화관 시트교체 현황' 자료요구를 한 직후 교체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 업체는 지점별 위생관리를 위해 '특수청소'를 진행 중인데, 2017년까지 연간 2회만 실시하던 것을 지난해 천 직물 소재(패브릭) 좌석에 한해 3회로 상향 조정했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영화는 우리 국민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 분야로 지난 한 해 총관객 수가 1억1014만 명에 달한다"며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앞으로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인구가 점차 늘어날 텐데, 정작 대형 멀티플렉스들이 관람료 인상에만 급급한 채 위생관리 등 기본적인 서비스는 등한시 하고 있는 것 아닌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