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멕시코서 생중계하던 기자 얼굴 강타…누리꾼 추적·경찰 수사

[IE 국제] 멕시코 시위 현장에서 한 남성이 생중계 중인 기자를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각) 멕시코 언론에 따르면 지난 16일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여성들의 시위 현장 취재 도중 해당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한 경찰의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에 분노한 여성들이 멕시코 전역에서 시위를 벌이자 ADN40 방송사의 후안 마누엘 히메네스 기자가 시위 현장을 생중계하며 리포트하던 중 기자 주위에 있던 한 젊은 남성이 뒤에서 접근해 기자 얼굴을 세게 강타했다.

 

기자는 곧바로 바닥에 쓰러졌고 가해자는 카메라 밖으로 모습을 감췄다. 히메네스 기자는 19일 코 수술을 받고 안정을 취하고 있다.

 

어이없는 일에 당황하던 시위 참가자들이 달아난 남성을 쫓아가 때리면서 잡으려 했으나 뿌리치고 도주했다. 폭행 장면을 담은 영상이 인터넷에 퍼지자 누리꾼들은 남성의 신상을 추적해 용의자의 이름과 페이스북 등이 알아내고 세간에 공개했다.

 

현지 경찰은 누리꾼들이 찾아낸 인물이 영상 속 인물과 같은지 확인하면서 폐쇄회로(CC)TV 등을 토대로 남성의 도주 경로를 추적 중이다. 이런 가운데 이 남성이 과거에도 동종 범죄를 저지른 단체의 일원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독수리'라는 이름을 가진 이 단체는 과거 클라우디아 세인바움 멕시코시티 시장 선거 유세 중에도 폭력사건을 벌여 당원과 기자들이 다쳤다는 것이다.

 

한편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20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여성 시위에 잠입한 선동꾼들이 있었다"며 "마땅히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강하게 말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