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루투스 이어폰 성능 조사하니…삼성·애플 '우수'

 

[IE 산업]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블루투스 이어폰를 사용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애플 제품의 통화 품질이 다른 브랜드보다 좋다는 분석 결과가 등장했다.

 

2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들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블루투스 이어폰 10개 제품 성능을 평가했다. 평가 기준은 다양한 소음 환경에서 통화음성이 잘 들리는지(통화 품질), 원음을 왜곡 없이 재생하는지(음향 품질) 등이었다. 항목별로 상대적 ▲매우 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등급을 매겼다.

 

성능 조사 결과 통화 품질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프로'와 애플의 '에어팟 프로'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의 '톤프리 HBS-TFN7'을 비롯한 3개 제품은 우수, 샤오미의 '레드미 에어닷'을 포함한 4개는 양호, 엠지텍의 '아이언 V70'은 보통이었다.

 

음향 품질의 경우 갤럭시 버즈 프로, 에어팟 프로, 톤프리 HBS-TFN7을 비롯한 5개 제품이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레드미 에어닷과 아이언 V70은 보통 수준을 나타냈다.

 

갤럭시 버즈 프로와 에어팟 프로는 모두 외부소음을 23㏈ 이상 줄여 소음 차단 기능도 매우 우수했다.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연속 재생할 수 있는 시간은 아이언 V70이 9시간 32분으로 가장 길었다. 반면 레드미 에어닷은 3시간 53분으로 가장 짧았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