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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페트병, 가방으로 변신" 하이트진로 '테라' 플리츠마마와 업사이클링 캠페인 전개

 

[IE 산업]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함께 대학생 대상 업사이클링 친환경 캠페인 '테라X플리츠마마' 청정 협업을 진행.

 

30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청정 활동 일환으로 '청정 캠퍼스 캠페인'을 운영 중인데, 올해도 자원 순환 프로그램을 마련. 이번 프로그램은 대동제 현장에서 버려지는 테라·참이슬 페트병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MD로 재탄생시키는 활동.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의 철학이 맞닿아 가치소비 시대에 부합하는 캠페인이라는 게 하이트진로의 설명. 테라는 호주에서 자란 청정맥아와 발효공정에서만 얻어지는 리얼탄산을 100% 사용한 브랜드고 플리츠마마는 버려진 페트병을 가방으로 재탄생시킨 대표 친환경 브랜드.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홍익대, 건국대를 포함한 전국 5개 대학 대동제에서 ▲테라·참이슬 페트병 수거 ▲업사이클링 홍보 ▲업사이클링 참여 사연 접수 등으로 캠페인을 전개. 이후 수거된 페트병은 플리츠마마와 협업해 가방 굿즈로 제작, 대학생들에게 환원하고 일부는 기부해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더욱 강화할 예정.

 

한편, 테라는 국내 맥주 최초 세계적 인증기관 'NON-GMO PROJECT'에서 올해까지 4년 연속 NON-GMO 인증을 획득. NON-GMO 인증은 유전자 변형 농작물이 아닌 본연 그대로 재배·수확한 종자를 원료로 사용했음을 의미.

 

테라는 7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모든 원재료와 2차 성분이 비(非)유전자 변형 재료임을 검증. 해당 인증을 주관하는 'NON-GMO PROJECT'는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 기관아며 현재까지 5만여 개 제품을 인증.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NON-GMO PROJECT는 Non-GMO 인증 마크(Butterfly Label) 제공해 제품이 GMO를 포함하지 않았음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중.

 

또 Product Verification Program(PVP) 운영해 원료, 제조 공정, 공급망 전반에 걸쳐 GMO 회피 여부를 검증하고 소비자 교육 및 캠페인을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