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롯데웰푸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칸쵸의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 경품 수량을 확대.
2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6일부터 시작해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칸쵸 과자 위에 새겨진 504개 이름 중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찾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린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가족, 친구, 연인은 물론, 좋아하는 아이돌과 배우 이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 또 연예인들도 직접 자신의 이름을 찾는 콘텐츠를 올리며 이목을 끌기도.
실제 칸쵸가 주요 판매 채널 일부에서 품절 사태를 빚자, 롯데웰푸드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보다 세 배 규모로 생산을 확대. 그럼에도 판매 속도가 이보다 빨라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 시작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SNS 인증 이벤트에도 현재까지 약 5만5000명이 참여.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롯데웰푸드는 이벤트 경품 확대를 결정. 당첨자 수를 두 배로 늘려 ▲아이패드 프로 13(2명) ▲에어팟 맥스(4명) ▲롯데호텔 라세느 주말 2인 식사권(4명) ▲코닥 미니샷2 레트로(6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60명) 등 다양한 선물을 마련한 것.
본인 혹은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칸쵸 과자를 찾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이벤트 응모 완료. 두 개 이상의 이름과 하트 칸쵸를 모아 사진을 찍고 상대방 계정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감. 당첨자는 내달 24일 발표.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칸쵸에 새겨진 504개 이름은 최근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등 500개 이름과 칸쵸 공식 캐릭터 4가지(카니, 쵸니, 쵸비, 러비). 각각 이름 위에는 카니, 쵸니의 얼굴과 표정을 함께 그려 귀여움을 더함.
롯데웰푸드는 이벤트를 위해 제품 패키지도 특별히 제작. 탐정복을 입은 카니·쵸니가 이름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며 총 두 가지 디자인으로 공개. 이벤트는 단품(54g), 컵(88g), 벌크(196g) 등 모든 칸쵸 제품에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