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민단체 "나경원 자녀 의혹, 자한당에 공개 논의 제안…추가 고발 계획도"

[IE 정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의 논문 특혜와 딸의 부정입학 의혹을 고발한 시민단체가 관련 의혹에 대한 공개 논의를 제안했다.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는 18일 최근 불거진 나 원내대표의 자녀 의혹과 관련해 '기자단과 함께 공개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한다. 자한당 측 관계자들과 나경원 의원 자녀 의혹에 대응해온 전문가, 시민단체 인사 등 공동 고발 단체들과 함께 공개적 논의를 한다면 금방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내놨다.

 

이 보도자료를 통해 '나 의원 아들의 입시 특혜와 딸의 성신여대 부정입학은 이미 사실로 확인되었고 불법 비리 혐의도 짙다. 나 의원 개인에 대한 고발인데 왜 국민의 혈세를 받는 자한당에서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하고 공식 논평을 내는 지 이해할 수 없다'는 비판도 했다.

 

아울러 민생경제연구소 등에 대한 무고죄 고발 예고와 관련해 '나 의원과 자한당이 진짜 공적 조직을 유용해 무고죄를 저지르는 것이 되고야 말 것'이라며 '실제 고발을 하지 않더라도 우리들은 나 의원과 자한당 관계자들을 가짜뉴스 생산‧유포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추가 고발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한편 자한당은 최근 나 원내대표의 아들 관련 의혹을 보도한 방송사 기자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와 함께 나 원내대표가 딸의 성신여대 입학 과정에서 특혜를 받은 의혹이 있다며 검찰에 고발한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는 무고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