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B국민은행, 상반기 신입·경력직 200여 명 채용


[IE 금융] KB국민은행은 올 상반기에 신입·경력직을 200여 명 규모로 채용한다.

 

8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채용 부문은 ▲정보기술(IT) ▲데이터 ▲경영관리(경영기획·경영지원) 전문가 ▲장애인 ▲보훈 5개 등 부문이다.

 

IT와 데이터 부문의 경우 급변하는 금융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 상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늘렸다. 또 경영관리 전문가 부문은 경영기획과 경영지원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의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또는 '석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민은행은 장애인과 보훈 특별채용, IT, 데이터, 경영관리 전문가 채용을 진행한다. 장애인과 보훈 특별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IT·데이터 부문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면접전형 순으로 이뤄진다.

 

여기 더해 국민은행은 디지털·정보통신기술(ICT), 자본시장과 같은 핵심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IB)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방학 기간 국내·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1년 글로벌IB Apprentice'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우수활동자에게는 IB 부문 신입행원(L1) 채용 시 서류·필기전형의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유니버셜 뱅커(UB) 부문에서 영업역량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인재를 채용해왔다"며 "지속적인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무 중심의 수시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