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토스뱅크, 하나은행과 전략적 제휴…외환 서비스(FX) 고도화 목표


[IE 금융] 토스뱅크가 하나은행과 함께 외국환 시장의 변화를 이끌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19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토스뱅크는 하나은행과 외환 서비스(FX)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토스뱅크 김지웅 최고전략책임자(CSO)와 하나은행 남궁원 자금시장그룹 부행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하나은행의 비대면 외환거래 시스템인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HANA FX TRADING SYSTEM)'과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협력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내년 초 외환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하나은행의 고도화된 실시간 환율 정보 등을 받아 내부 시스템을 한층 높이기 위해서다.  

 

토스뱅크는 고객 대상 24시간 실시간 환율 정보 제공 및 외환 서비스 운영 기반을 강화, 달러 유로 엔 등 주요 통화 이외에 다수 외국 통화에 대한 고객 접근성도 한층 높일 예정이다. 

 

김지웅 최고전략책임자는 "외국환 시장을 선도하는 하나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토스뱅크가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주주사이자 긴밀한 파트너로서 함께 금융시장을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하나은행은 현재 토스뱅크 주식 825만 주(10%)를 보유 중. 여기 더해 올해 하반기 하나카드가 새로운 주주로 총 195만617주(약 98억 원 규모)를 배정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