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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광고 사업 월간 매출 100억 원 첫 돌파…전년 동기比 200% 성장


[IE 금융]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처음으로 월간 광고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

 

20일 토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9월 디스플레이 광고와 같은 본격적인 광고 사업을 전개한 이후 지난 11월 기준 처음으로 월 매출 12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YoY) 2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토스는 은행, 증권, 보험은 등 모든 금융 서비스를 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서비스 수 70여 개 ▲누적 송금액 약 423조 원 ▲누적 계좌 등록 수 1억6000만 좌 ▲누적 카드 등록 수 5800만 개 ▲누적 대출 실행액 28조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토스 광고는 약 1530만 명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소비 유형별 맞춤식 타깃 선정이 가능하다. 또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카테고리를 직접 설정하고 27개의 대분류, 272개로 세분화된 업종 카테고리 중 선택할 수 있다. 광고 신청부터 운영, 성과까지 단일 플랫폼 내에서 단번에 확인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토스는 월 매출 1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규 고객사의 경우 12월 광고집행 금액의 20% 페이백,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는 12월 추가 사용한 유상 광고비의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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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최근 온라인 셀러들이 토스 앱에 광고할 수 있는 '토스에 광고하기' 서비스도 개시. 토스 이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해 상품을 구경하면 포인트를 받는 식. 이용자들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때 토스에 10%의 수수료를 지급.